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이슈

티스토리 광고 미송출 현상황? (feat. 자동광고)

by 달걷남 2022. 11. 21.

오늘은 티스토리 광고 미송 출 현상황과 '자동 광고'까지 간단 언급해 봅니다.

요즘 여러분들의 티스토리 블로그 상태는 어떤가요? 

근래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 광고 미송출 문제로 연달아 몇 개 포스팅을 했습니다.

심지어 블로그를 일시 중단, 그만둘까도 했는데요.

모두 아시듯 카카오 데이터센터 화재이후 조금 회복돼 가던 블로그가 갑자기 광고가 안 나오는 초유의 사태로 많은 분들이 실의에 빠졌습니다.

저 역시 포스팅, 포럼등 징징거릴 곳은 다 징징 거린 듯ㅋㅋ

거의 매일 블로그, 광고 상태를 확인하며 카카오, 티스토리 고객센터에만 몇 통씩 문의를 했네요_-ㅋ

아무튼 그렇게 몇 번씩 갈등을 하다 '일단 할 수 있는 만큼은 하자'란 결론을 내렸는데 -

흠 요즘 티스토리 상태가 약간?

아직은 당연히 지켜봐야 하나 아주 조금은 티스토리 광고가 호전되는 듯합니다.

조회수도 있는 멀쩡한 포스팅임에도 광고가 아예 달리지 않거나 달려도 약간 저급의 광고가 달리더니, 

요 이틀 정도 사이? 

광고가 정상 송출되는 경우도 간혹 보입니다.

특히 '앵커 광고'나 '모바일 전면광고'는 멸종되다시피 하다 요즘 송출되는 빈도가 높아진 거 같습니다.

 

 

물론 이러다가도 어찌 될지 모르지만 요 딱 2,3일은 호전이!

(이렇게 쭉 나아지렴 제 바알)

어쨌든 저 같은 분이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심지어 카카오가 티스토리를 버릴 수도 있단 얘기가 도니 멘털 제대로 부여잡기가_-ㅋㅋ

나름 야심 차게 대의(?)를 품고 블로그를 시작했건만 이런 천재지변 같은 일이라니 어이가 없기도 합니다.

다만 저는 사태 이후 티스토리 블로그를 계속 가지고 가야 하나 진심으로 고민, 나름의 서칭을 해왔는데요.

위에 말씀드렸듯 계속하는 쪽에 무게를 두었습니다.

 

 

제가 예전에 자주 봤던 티스토리 채널에서 어떤 분이 말하길 원래 생각지 못한 위기는 항상 있어왔다.

티스토리 역시 마찬가지.

주식도 시장이 안 좋으면 어떤 주식이든 곤두박질치고 사람들은 떠난다.

그리고 결국 기회를 잡는 건 남아 꾸준히 버틴 사람들이었다.

라고 하셨습니다.

거기서 왠지 생각의 추가 맞춰지는.._-ㅋ

일단 징징대도 , 징징대면서 일단 해보기로..

그만두는 거야 언제든 할 수 있으니까요.

(요즘 사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라도 해볼까 강의를 뒤적이는 중이었는데 일단 보류- ㅋㅋ)

여러분도 파이팅.. 다같이 화이팅 해요..ㅋㅋ

 

 

아 그리고 위에 feat.'자동 광고'는 뭔가 하실 텐데

현재 같은 상황에서 자동 광고를 주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티스토리 자동광고 설정은 모두 꺼두고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만 자동광고를 켜 두면 효율이 좋다는 얘기가 있습니다.

애초에 티스토리의 광고 옵션은 별로 필요치 않고 광고 로딩 등에서도 애드센스 홈피 광고 세팅이 유리하다 함.

또한 예전엔 자동 광고 자체가 좀 중구난방으로 신뢰도가 그리 높지 않았는데 구글이 진화하며 자동 광고만으로도 충분히 좋은 세팅이 이루어진다 합니다.

(흠 그럼 저 같은 귀찮러에겐 너무 편하긴 한뎈)

일단 조금 더 알아봐야겠지만 이러면 쓸데없이 광고 짜 맞추는데 에너지 쓸 필요가 없어짐ㅋ

 

 

쨌든 여기까지~ 티스토리 광고 미송 출 현상황과 자동 광고에 대해 업데이트된 내용 공유해 봤습니다!

시간이 없어 급 줄임ㅋ

모두 힘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