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이슈

티스토리 광고 미송출 문제심각!

by 달걷남 2022. 11. 6.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티스토리 광고 미송 출 문제가 심각해 근래 들어 느낀 점과 다른 티스토리 블로거들 생각까지 간단 공유해보려 합니다! ㅠ

하 - 이거 참 ㅋㅋ
요즘 티스토리 블로거 분들은 느끼시죠?
(설마 나만 이런 건 아니겠?!)
티스토리에서 광고가 제대로 송출되지 않습니다.(ㅂㄷㅂㄷ)
원래도 티스토리 블로거들 사이 광고 미송 출 문제가 불거지곤 했는데요.
이번 다음카카오 데이터센터 화재 이후 문제가 더욱 심각해졌습니다.

 

 

아닌 게 아니라 놀라울 정도로 광고가 송출 되질 않습니다.
요즘 거의 매일 광고 송출 여부를 확인하고 있는데,
적어도 하루에 수십 회 이상 방문이 있는 포스팅들도 광고가 아예 뜨지 않는 경우가 부지기수입니다.

처음엔 그냥 하루 지나면 정상화되겠거니, 아직 사람 수가 적어서 그런가 했지만,

하루에 5-10명 정도 적은 조회수의 포스팅들조차 예전엔 금세 광고가 달린 걸 생각할 때 - 뭐가 이상해도 이상했습니다.

어느 정도 신경 써 쓴 포스팅이라면 올린 직후 한 시간도 안돼 광고가 달리는 경우가 많았기도 했고 전혀 납득할 수 없는 상황.

 

 

힘들게 써놓은 포스팅에 제대로 된 광고 하나 달리지 않는 걸 보면 힘이 빠지는 게 당연합니다.

답답한 마음에 '티스토리 광고 미송 출'을 키워드로 검색해보니 몇 가지 포스팅과 카페글이 보이는데 거기 현직 티스토리 블로거들이 불만을 토로 중ㅋㅋ

특히 '디씨 인사이드'에 기거하는 티스토리 블로거들은 높은 드립력을 앞세워 신랄하게 떠드는데,

확실히 저만의 문제는 아니었구나 확신함ㅋ

 

 

본래 하루 50-70달러 수익을 내던 티스토리 블로거들이 요 근래 0.2, 0.4달러- 사실상 0달러대로 곤두박질쳤다며 혀를 차고 있습니다.

(사실상 수익 제로ㅋ)

하루 100달러 가까이 찍던 블로거 역시 고작 10-20달러 수준으로 수익이 감소했답니다.

실로 어이가 없는 상황.

뭐 제 입장에선 역으로 좋게 생각하면 저 역시도 요즘 0.2, 0.3달러의 수치가 찍히고 있는데

혹시 티스토리 시스템이 정상이었다면 내가 윗사람들 수준 정도 찍을 만큼 잘하고 있던 걸까?! 그런 정신승리 한번 해봄ㅋㅋ

요즘 그래도 열심히 했던 터라.. 이런 걸로 위안 삼습니다ㅠㅋ 

 

 

아무튼 듣기로 티스토리나 다음 측에선 구글과 같이 연계해 광고 미송 출 문제를 해결해 보겠다, 공지한 걸로 알고 있는데요.

하지만 반응이 영 싸늘..ㅋㅋ 

솔직히 구글에 무슨 문제가 있어 보이진 않는단 반응입니다.

한 티스토리 블로거는 티스토리 고객센터에 문의했다 구글 쪽에 물어보라는 답신을 받고 빠직(?)했다는 얘기가_-ㅋ

흠 설마 그런- 

어쨌거나 제발 빨리 현 상황이 타개되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이래 지금 같은 사태는 저도 처음이라 적잖이 당황스럽고 답답함..

얼마 전 화재로 카카오나 다음 직원분들도 힘들 거 같은데 어서 빨리 복구되어 모든 게 해결됐음 하는 마음이네요.

카카오 회사 옆에 다니는 IT 직원 말로는 화재 이후 밤에 불이 꺼진 카카오 회사를 본 적이 없다고도 합니다 ㅋㅋ 아휴

어서 빨리 모든 게 정상화되길..

(이대로 가면 정말 티스토리 블로거들 대거 이탈할지도!)

오늘은 여기까지! 급 마무리합니다 :) 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