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한 일상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 베스트 7가지!!(이중 하나는 합시다!ㅋ)

by 달걷남 2023. 1. 4.

안녕하세요 오늘은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 베스트 7가지에 대해  알아봅니다:)

팬데믹 이후 집밖으로 나가는 것 자체가 부담이 되며 각종 오프라인 사업체나, 직장, 부업, 알바 모두가 엄청난 타격을 입었는데요. 뭔가 사러, 먹으러 나가는 것도 부담, 일을 하러 , 구하러 나가는 것도 부담. 이런 상황이 올걸 누가 예측이나 했을까요. 지금은 좀 낫지만 이걸로 모두가 알게 됐을 겁니다.

이런 상황이 있을수 있구나 위험할 수 있구나 다른 뭔가가 필요하다 , 집에서 할 수 있는 일,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 . 오늘은 그런 부업을 추천해 볼 텐데요. 자료를 찾다 좋은 걸 발견해 제 경험과 섞어 올립니다!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 첫번째, 각종 지원금 혜택 챙기기

우선 이건 부업이라고 하긴 뭐하지만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모르고 지나쳐가는 부분이 있어 잠시 언급합니다. 지자체 지원금, 방역지원금 1,2차 자동차세를 연납으로 내면 할인도 해주는데 이런 걸 모르는 분이 파다합니다. 

60세 이상인 분들은 안마 바우처가 나와 시각장애인 분들이 운영하는 안마시술소에서 90% 지원까지 받기도 하고, 얼마 전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00만 원을 챙길 수 있는 기회가 있기도 했는데요.

 

내가 미처 잘 살피지 않아 모르고 넘어갈 수 있는 혜택들이 공공사이트를 뒤지면 수두룩 빽빽 나옵니다. (유튜브에서 '부자영감'으로 검색시 위 같은 각종 혜택을 알려주는 정보를 알 수 있답니다) 허니 모르면 일단 공공사이트, 재난지원금을 신청했던 그런 사이트부터 차근차근 뒤져봅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 두번째, 앱테크

앱테크는 이미 꽤 많은 분들이 하고 있기도 한데요. 하찮아 보이지만 생각보다 소득이 만만치 않습니다. 많으면 어플당 5-6만 원 정도까지 하는 수익을 벌어갈 수 있고 어떤 분은 앱을 2,30개이상 설치해 한 달에 5,60만 원 정도 소득을 챙겨가기도 하는데요.

 

아무래도 일반적인 부업, 알바를 하기위해선 '시간을 따로 내 연속적인 일'을 해야 하는데, 사실 일반 직장인, 학생들이 이를 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앱테크는 직장에서 잠깐 담배 피며, 커피 마시며, 집에서 누워서 하든, 화장실에서 볼 일을 보든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 얼마든지 활용이 가능해 시공간의 제약이 없습니다. '모두닥'이라는 어플만 해도 여기서만 10만원 수익을 올리는 분도 있다니 반드시 시도해 보세요!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 세 번째, 블로그

블로그 제가 '현실적인 직장입 부업추천' (아래 링크하니 궁금한 분들은 보세요!) 등에서도 유튜브와 함께 강하게 언급 드린 바 있지만 블로그는 굉장히 강력한 수익창출 도구입니다. 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는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수익을 내고 네이버에선 '애드포스트'가 기반인데요.

 

말하자면 너무 길어지니 간단히만 얘기하면 다음 산하의 티스토리와 네이버 블로그는 서로 성격이 좀 다릅니다. 티스토리가 정보성 글을 통해 블로그 자체로 수익화가 가능하다면 네이버 블로그는 자체 수익화 측면은 티스토리에 비해 약하지만 자기 브랜딩, 홍보 분야에 있어 아주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합니다.

 

실상 애드포스트 수익이 아니어도 자기 사업체를 홍보하거나 물건을 판다거나, 행사를 주최하거나, 모임, 사람을 모으는 각종 액션을 취하기 용이하기 때문에 이를 토대로 수익을 창출하는데 경로가 무궁무진합니다. 또한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타 SNS와 연동해 운영도 가능해 매우 강력한 시너지 작용도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브랜딩만 잘되면 2000-2500자 포스팅만으로 건당 15-20만 원 수익을 벌어 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건 정말 단순한 자투리 사례일 뿐, 중요한 건 이 블로그라는 매체를 통해 사람들이 나를 신뢰하고 포스팅이나 여러 기록을 보며 나에게 호기심이나 팬심을 갖는다는 겁니다.

(여기서는 네이버 블로그에 대해서만 약간 강조했습니다.)

 

 

현실적인 직장인 부업 추천 7가지!(투잡 쓰리잡!!)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실적인 직장인 부업 추천(투잡, 쓰리잡!)을 해보려 합니다. 요즘 경기가 어려운 탓인지 본업이 바쁜 직장인들도 제2의 부업 정돈 많이 하는데요. 뭐 사실 직장인 뿐이겠습니

moonwalker.tistory.com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 네 번째, AI 학습알바 (촬영, 녹음, 라벨링)

AI 학습알바는 요즘 뜨고 있는 핫한 알바인데요. 말 그대로 AI를 학습시키는데 필요한 '재료'를 제공하는 알바로 어렵지 없습니다. 알바몬등 각종 알바사이트에 '녹음' 혹은 '촬영'이라고 검색 시 약 10분 정도 1회성으로 녹음, 촬영을 한 뒤 보내면 거기에 대한 수고비로 3-4만 원가량을 지급하는 곳들이 있습니다. (엄청 간단 ㄷ)

 

AI를 학습시키기 위해 사람의 데이터를 모아 인위적으로 주입하는 것이죠. (인간의 목소리나 사진등) 시간대비 단가가 매우 높은 편이기 때문에 굉장히 경쟁력 있는 알바라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여기에 대한 후기도 속속들이 올라오고 있다죠)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 다섯 번째, 큐레이팅

'카카오뷰'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쉽게 얘기하면 내가 콘텐츠를 만드는게 아닌 다른 사람의 컨텐츠를 보기 좋게 정리해 구독자들에게 나열시키는 게 '큐레이팅'입니다.

 

요즘에는 워낙 정보가 넘쳐나는 시대이다 보니 정신없는 정보정글 속에 카테고리를 정하고 , 분류하는 등 사람들이 보기 편하게 다듬는 것도 돈 버는 능력으로 대우해 주는 시대입니다. (유튜브에서 '얼룩소'로 검색해보면 관련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답니다! )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 여섯 번째, 지식판매

지식판매는 쉽게 말하면 전자책 혹은 강의를 뜻하는데요. 말 그대로 내가 가진 지식과 노하우를 정리해 사람들에게 판매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를 생각보다 어렵게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위에 나열한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 시리즈를 해보고

거기서 거친 시행착오와 노하우, 결과물을 짤막하게 만들어 판매해도 실상 돈이 됩니다.

(물론 구체적인 방법, 다듬는 법은 알고 계셔야 해요!)

 

요즘 전자책이 돈이 된다는 걸 알고 별의별 사기꾼이 있는 것도 사실인데요. 그만큼 전자책이 큰돈이 된단 반증이기도 합니다. 위에 나열한 부업들이 아니라도 내가 살아오며 직접 해본 '무언가'는 반드시 존재하기 마련합니다.

 

어떤 신체적, 정신적 어려움을 타개했던 경험이나 헤쳐 나왔던 사례, 아니 실패했던 사례까지도 누군가에겐 엄청난 도움이 되거나 처한 상황을 해결하는데 지름길을 열어줄 수 있습니다.  대단한 노하우도 좋겠지만 가볍고 접근성이 좋은 주제도 아주 많죠. 

(저라면 미라클모닝을 잘할 수 있었던 이유나 담배를 끊을 수 있었던 이유 등에 대해 써볼 수 있을 듯!ㅎ ) 

 

지식창업, 지식판매에 대한 내용은 유튜브만 뒤져봐도 굉장히 많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저도 쓰고 있는 클래스 101이나 (1년 구독 16-17만 원이었나?) 탈잉등 재능 플랫폼에서 해당 카테고리에 대한 노하우를 약간 습득해 써도 좋겠죠:)

클래스101-메인화면
클래스 101 , 지금있는 강의도 뛰어난게 많지만 새로 오픈되는 강의도 많음

참고로 어떤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가진다는 건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내가 특정분야에 딥한 관심이 있어 다방면으로 알아봐 정말 가치가 있는 정보는 전자책이든 강의든 몇십만 원을 주고 구매하는 것도 충분히 있을 수 있고 이런 투자는 결국 나의 가치를 열 배 이상 올려주는 선순환을 합니다.

 

그런데 방금 언급했듯 클래스 101 같은 플랫폼은 이제 구독형 모델로 바뀜으로써 연간 십만 원 중반대정도를 내면 몇몇 강의를 제외하곤 수천 개의 강의를 맘대로 이용가능합니다.(저 같은 사람에게 노다지 같은 일ㅋㅋ) 포스팅에서 언급한 혹은 링크되어있는 부업들은 바로 선두에 입을 올릴 수 있는 뛰어난 부업들이지만 이외에도 거기에 버금가거나 뒤따라 올 수 있는 부업들이 이런 사이트에 나열돼 있습니다.

 

취미로 시작했다가 수익화할 수 있는 경로도 무궁무진하죠. 부업은 물론 투자나 사업에 대한 개념도 배울 수 있습니다. 아무튼 이런 곳은 둘러보기만 해도 많은 영감을 받을 수 있다 생각 :) 

 

보통 유료강의 하나를 결제하는데 들어가는 비용이 수십만 원인데 정말 제대로 이용할 의지만 있다면 돈으로 환산하기 어려울 만큼 가치가 있는 일이죠.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 일곱 번째, 유튜브

유튜브, 저도 공부를 하며 느끼지만 현재 브랜딩 끝판왕이라 불릴 수 있는 건 역시 '유튜브'입니다. 항상 블로그나 유튜브는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 혹은 각종 부업 추천 소개란에 반드시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데요.

 

그만큼 투입대비 결과물, 파급력이 그 어떤 직종 카테고리보다 어마어마하기 때문입니다. 거기다 유튜브는 사실 '아무나 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물론 유튜브에 처음 당장할 당시엔 소수가 시작했으나 지금은 남녀노소 정말 전혀 상관없이 심한 말로 '개나 소나' 유튜브를 합니다.

 

그만큼 생각보다 접근하기 쉽고 만들기도 쉬운 플랫폼이기 때문이죠. 거기다 유튜브는 초보자도 진입이 용이한 플랫폼입니다. 보통 어떤 플랫폼이든 쌓여있는 콘텐츠의 양이나 얼마나 오래 했는가란 경력, 숙련도 이런 것들이 영향을 많이 주는데,

 

유튜브는 지맘대로인 알고리즘이 흥미로운 영상을 알아서 골라내 소위 '떡상'을 만들어냅니다. 영상이 5-10개 사이 십만 구독자를 찍는 경우도 더러 있다는 것이죠. 유튜브에 대해 이해하면 이런 것들이 전혀 불가능한 것도 아닙니다. 또한 유튜브 광고수익 이상의 협찬이나 개인, 기업광고들이 다수 들어와 왜 유튜브가 가장 강력한 플랫폼인가 여실히 보여줍니다.

 

유튜브를 추천하는 어떤 책이나 영상이든 항상, '지금 바로 시작하라'라고 얘기하는데요. 여담이지만 저는 책을 나름 많이 읽는 편입니다. 어떤 카테고리든 주제를 정해 3권, 5권, 10권씩 보다 보면 서로의 의견차이는 있어도 항상 존재하는 '교집합'이 존재하는데 -

 

다른 부분은 몰라도 그 교집합에 대해선 그 어떤 업계 셀러, 관계자도 인정한다는 얘기죠. 그리고 유튜브에선 그 교집합이 '지금 시작하라'입니다. 솔직히 저도 다른 일이 아니었다면 이미 시작했을 텐데ㅋ  (심지어 장비도 약소하나마 이미 주문했고ㅋㅋ) 지금은 다른데 투여되는 시간이 너무 많아 조금 미루고 있습니다. 

 

아무튼 그만큼 유튜브란 강력한 수익, 브랜딩 도구이자 타 매체와 가장 폭발적인 시너지를 일으킬 수 있는 부업입니다. (사실 부업이란 표현이 맞는지도 모르겠음ㅋ) 유튜브에서 유명한 '신사임당'도 지금 알거지로 돌아가도 다른 건 모르지만 유튜브는 무조건 할 거다, 바로 시작할 거다라고 얘기했죠. 그만큼 강력한 매체입니다.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 7가지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말씀드린 부업은 틀림없이 누구나 시도 가능한 것들입니다. 정보를 찾기 쉽거나 단기간 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도 있죠. 물론 시간을 들이는 정도에 따라 결괏값이 달라지는 부업도 있습니다. 혹은 부업에서 끝나지 않는 엄청난 잠재력을 지닌 부업도 있죠. 

 

때문에 본인 성향과 흥미, 시간에 따라 모두 시도해보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아님 제가 위에서 추천드린 현실적인 직장인 부업 추천에 추가된 몇 가지 방법도 좋고 아래에 제가 달아놓은 재택부업, 쿠팡 판매자도 매우 좋습니다! 아무튼 시도만 하신다면 분명 기회가 있으니 꼭 해보세요!!

 

같이 보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