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한 일상

신한카드 분실신고, 해제, 재발급 방법

by 달걷남 2023. 9. 7.

신한카드-분실신고해제-재발급방법-썸네일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한카드 분실신고, 해제, 재발급 방법 알려드릴게요:) 신한카드는 우리나라 대표 카드사 중 하나로 수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혜택도 좋아 호응이 좋은 상품이 많죠. 그런데 이런 카드를 사용하다 분실하면?! 말 그대로 당혹스럽습니다. 이런 사태를 대비해야겠죠? 

목차

     

    ☑️놓치면 안되는 정보

     

    신한카드-분실신고-바로가기-버튼

    신한카드 분실신고, 해제, 재발급 방법으로는 크게 3가지 정도가 있고 다음과 같습니다.

    1. 신한카드 고객센터 전화 ARS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
    2. 신한카드 홈페이지 또는 신한카드 앱을 이용하는 것
    3. 직접 신한은행 지점에 방문하는 것

    신한카드 분실신고, 해제 전화 ARS 문의

    우선 첫 번째 방법으로 신한카드 고객센터에 전화 ARS 문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대표번호인 ☎️1544-7000으로 전화한 뒤 2번(누르는 ARS 서비스)을 누르고 8번(카드분실신고/해제확인/보이스피싱등)을 누르면 1번:분실신고, 2번: 분실신고 해제입니다. 참고로 0번은 상담원 연결.

    ▶1544-7000 > 2번 누르기 > 8번 누르기 > 1번(분실신고) or 2번(분실신고해제) or 3번(접수확인) or (금융사고 및 카드습득신고) or 0번(상담원 연결)

    신한카드-분실신고-ARS표
    1544-7000으로 전화하는 경우

    아니면 카드분실신고/승인 전용번호인 ☎️1544-7200으로 전화한 뒤 누르는 ARS 2번을 누르고 1번(카드분실신고/해제 접수 확인)을 누르셔도 됩니다.

    분실신고전용-ARS안내
    1544-7200으로 전화하는 경우

    신한카드 분실신고, 해제, 재발급 방법 홈페이지, 앱 문의

    온라인을 통해서도 쉽고 빠르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 고객센터 홈페이지와 신한카드 앱에 각각 접속하면 카드분실신고 및 카드 재발급, 카드일시 거래정지 등 메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원하는 메뉴를 선택한 뒤 나오는 화면대로 보안 프로그램 설치등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신한카드-홈페이지-화면
    신한카드 홈페이지

    ▶신한카드 홈페이지 접속 → 고객센터 → '자주 찾는 메뉴'의 카드 재발급, 카드분실신고, 카드일시거래정지, 전자민원접수등 목록중 택일

     

    신한카드 앱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또는 iOS) 및 실행 → 고객센터 → 카드상담 → 카드분실신고 or 카드분실신고 해제 or 카드재발급

    (찾기 힘드시면 그냥 앱 검색창에 '카드분실신고' 또는 '카드 재발급'이라고 검색하세요.)

    신한카드앱-메인화면고객센터-카드분실신고등-목록
    신한카드앱 화면

    신한카드 분실신고, 해제 재발급 지점 방문

    직접 신한은행 지점에 방문해 분실신고, 해제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신한은행 전 지점에서는 신한카드 분실신고 및 해제, 재발급 문의가 가능한데, 본인 확인이 가능한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을 가지고 가면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분실신고 정지된 카드는 분실신고 접수 시 또는 당일에 재발급을 신청하지 않았다면 분실신고 해제 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분실했고 거기에 유심카드(모바일 후불교통카드)가 있었다면 이는 별도로 신고하셔야 합니다. (모바일전담 고객센터 ☎️1544-9955)

    유심카드 분실신고 시 모바일 후불교통카드도 이용이 불가합니다. 다만 교통 운영사에 따라 이용정지 처리는 1-3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신한카드 분실신고, 해제, 재발급 방법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라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