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한 일상

당근마켓 PC버전 앱 다운로드 설치하기

by 달걷남 2024. 2. 26.

당근마켓-설치하기-썸네일

당근마켓 PC버전, 앱 다운로드 설치하기 정보 알려 드릴게요. 당근마켓은 이제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가장 대표적인 중고거래 플랫폼으로 각인 됐는데요. 그만큼 실용적이고 다양한 기능도 많아 수많은 분들이 이용 중입니다. 단지 중고거래만 할 뿐이 아니라 각자 속한 지역의 정보, 커뮤니티, 맛집 추천, 모임 기능 등 더더욱 유용한 기능이 많아지고 있고 유저들의 니즈를 잘 파악해 더욱 큰 플랫폼으로 등장했죠. 그래서 그런지 얼마 전 당근마켓에서 당근으로 서비스명을 변경하기도 했습니다.

(단지 마켓의 개념이 아닌 더 큰 울타리로 발돋움 하려는 느낌)

당근마켓 PC버전 앱 다운로드 설치하기 

목차

     

    ☑️놓치면 안되는 정보

    당근마켓 PC버전

    당근마켓-PC버전-버튼

    당근마켓은 PC버전 사용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우선 당근 홈페이지(www.daangn.com)으로 접속합니다.

    당근마켓-홈페이지

    ② 화면 상단 [채팅하기]  클릭 후 QR코드로 들어갑니다.

    당근-큐알코드-화면

    ③ 스마트폰에서 당근앱을 열어 [채팅] 에서 [QR코드 스캔]을 누른 뒤 PC의 QR코드를 촬영, [인증완료]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④ 미리 스마트폰으로 회원가입과 지역 인증을 해놓으시면 편합니다.

     

    ⑤ 각종 지역의 물건 시세등을 보는건 특별한 인증 없이 할 수 할지만 구입하려면 판매자와 채팅을 진행하셔야 할 테니 필요한 인증 절차를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당근마켓 앱 (어플)

    당근마켓 앱(어플)은 아이폰 사용자라면 iOS 앱에서, 갤럭시 등 안드로이드 사용자라면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및 설치하시면 됩니다.

    당근-ios앱-버튼
    당근-안드로이드앱-버튼

    당근마켓 중고거래

    당근마켓 PC버전, 앱을 둘러보시면 알겠지만 정말 생각할 수 있는 거의 모든 물건들이 올라와 있는데요. 이사나 이민으로 인한 급처분 물건, 필요 없어졌거나 급한 사정으로 팔리는 물건 등이 엄청나게 많습니다. TV, 노트북, 세탁기 같은 가전제품은 물론 교재, 장난감, 옷, 지갑, 헬스장 회원권까지 안팔리는게 없죠.

     

    양질의 물건인데도 급하게 팔리는게 많아 조금만 열심히 찾으면 새 걸 사는 것보단 훨씬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물건이 많습니다. 제 친구만 해도 본인이 가려던 헬스장 PT 회원권 20회권을 반값에 사버렸더라고요.

    당근마켓 동네업체

    당근마켓은 단순 중고거래뿐 아니라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내가 속한 지역의 업체, 동네 식당, 카페, 용달/이사, 뷰티/미용, 헬스/필라테스/요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업체 정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내가 모르던 동네 핫플이나 새로 생긴 가게를 바로바로 서칭 할 수 있죠.

    당근마켓 알바

    당근마켓 PC버전, 앱을 통해 알바, 일자리도 찾을 수 있습니다. 오히려 어지간한 알바, 일자리 플랫폼보다 유용한 게 워낙 당근마켓 지역 유저들 자체가 많다 보니 여기서 사람을 구하고 홍보를 하는 빈도수가 급격히 늘어난 부분이 있습니다.

     

    다른 플랫폼에는 없는 알바 일자리들이 당근마켓 알바에 있는 경우도 꽤 보임. 동네 알바나 다른 지역의 알바를 구하더라도 꼭 한번 훑어보시기 바라요.

    당근마켓 부동산 직거래

    당근마켓 부동산 직거래 카테고리에서는 다양한 부동산 매물들 또한 살펴볼 수 있는데 본인이 잘 확실히 알아볼 수만 있다면 이런 것도 나쁘진 않은 듯합니다.

     

    다만 공인중개사와 같은 전문가를 끼고 하는 것과는 당연히 어떤 안전장치나 전문성은 떨어질 수밖에 없기 때문에 이 부분은 본인이 판단할 부분입니다.  

     

    당근마켓 중고차 직거래

    이제는 중고차 직거래도 생겼는데요. 전문적인 중고차 플랫폼보다는 아니겠지만 특히 동네 중고차 정보를 알아볼 때는 꽤 쓸만하지 않나 싶습니다. 한번 정도 둘러볼 만 ~ 

     

    여기까지 당근마켓 PC버전 앱 다운로드 설치하기 및 다양한 기능들까지 살펴봤습니다. 상당히 쓸모 있는 플랫폼이니 적극 활용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