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한 일상

국민카드 분실신고, 해제, 재발급 방법

by 달걷남 2023. 8. 29.

국민카드-분실신고-썸네일

오늘은 국민카드 분실신고, 해제, 재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저 역시도 그런 경험이 있는데 가끔 카드를 분실할 때가 있죠. 그런 상황엔 참으로 암담합니다. 카드를 잃어버렸을 때는 가능한 한 빨리 고객센터에 연락해 분실신고, 카드정지 조치등을 하시는 게 중요합니다. 국민카드 고객이라면 당연히 국민카드 고객센터에 분실신고 해야겠죠?

국민카드 분실신고/해제/재발급 바로 알아봅니다.

목차

    ✔️놓치면 안되는 정보

    국민카드 분실신고 방법

    1. 우선 국민카드 고객센터에 전화해 ARS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대표번호인 ☎️1588-1688로 전호한뒤 '분실/보이스피싱' 8번을 누르고 '신용/체크카드 분실신고' 1번을 누르시면 됩니다.

    ▶1588-1688 > 8번 누르기 > 1번 누르기

    국민카드-분실신고-ARS

    아니면 분실신고/가맹점승인 ARS 번호인 ☎️1588-1788로 전화한 뒤 '도난분실신고 및 해제' 2번을 누르시면 됩니다.

    ▶1588-1788 > 2번 누르기

    전화대신 홈페이지나 앱을 사용해 간편히 분실신고 할 수도 있습니다.

    2. 국민카드 앱을 이용한 분실신고

    KB국민카드(KB Pay) 앱을 실행한뒤 오른쪽 상단의 줄 3개 모양 버튼을 누르고 [고객센터]로 들어갑니다.

    고객센터-카테고리고객센터-카드분실-카테고리

    상담, 신청 카테고리 중 [카드분실신고]에 들어간 뒤 [분실신고등록]을 선택하면 분실신고 신청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분실신고등록-분실신고해제-목록들분실신고신청란

    3. 국민카드 홈페이지 또는 국민카드 고객센터 홈피를 통해 분실신고 하는 방법입니다. 국민카드 고객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고객상담 카테고리에 도난분실 신고/보상신청/카드 일시거래정지 라는 목록이 보입니다. 여기로 클릭해 들어간 뒤 로그인 하고 절차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국민카드-고객상담-도난분실신고란

    국민카드 분실신고 해제 방법

    1. 전화 ARS 서비스를 사용한 분실신고 해제방법

    대표번호 ☎️1588-1688로 전화한뒤 8번(분실/보이스피싱)을 누르고 5번(분실신고 해제)을 누르면 됩니다.

    ▶1588-1688 > 8번 누르기 > 5번 누르기

     

    또는 분실신고/가맹점승인 번호인 ☎️1588-1788로 전화한뒤 2번(도난분실신고 및 해제)을 눌러 해제 절차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2. 국민카드 앱(KB Pay)을 사용한 분실신고 해제방법 

    국민카드 앱을 실행한뒤 오른쪽 상단 '줄 3개 모양' 클릭, [고객센터]로 들어가 상담, 신청 카테고리의 [카드분실신고]로 들어갑니다. 그다음 [분실신고해제]를 선택, 절차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분실신고해제-창

    3. 국민카드 홈페이지를 통한 분실신고 해제방법  

    국민카드 고객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한뒤 [카드분실신고] → [분실해제]로 들어가 절차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국민카드 재발급 방법 

    국민카드 재발급은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분실신고 신청 시 재발급 접수를 동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아까 앱을 통해 분실신고하는 컷에서도 [재발급] 버튼을 보셨을 거예요:) 재발급을 신청하면 다음 날 새로운 카드의 번호가 발급되고 3일 내로 우편을 통해 수령 가능합니다.

     

    만약 내가 사용하는 카드가 더 이상 발급되지 않는 카드라면 다른 카드로 발급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국민카드 분실신고, 해제, 재발급 방법 알아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