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한 일상

2022 테슬라 모델S 리뷰 두번째!

by 달걷남 2022. 11. 29.

테슬라-모델s-파란색차량
테슬라 모델S

오늘은 저번에 이어 테슬라 모델 S 리뷰 2번째 갑니다!

모델 S에 대한 평을 보면 눈에 띄는 부분도 많은데요. '너무 빨라 현기증이 날지경이다.' '운전이 즐거운 건 물론 동급 최고 최대의 주행거리를 자랑하는 차량일 것이다.' 등 장점을 부르짖는 부분이 많습니다. 물론 단점도 있죠. '가격이 상당히 비싸다.' '커다란 인포메이션 화면이 이따금씩 산만하며 뒷좌석에 앉은 사람은 물건을 보관할 여유가 많지 않다.' 등의 내용도 보입니다. 

 

어쨌든 본격적으로 알아보면, 테슬라 모델 S 같은 차량이 없다면 우리가 선택할 전기차의 선택권이란 매우 한정적일 것이며 그만큼 시장에서 매력적인 상품으로 꼽히는 게 모델 S입니다. 모델에 따라 다르지만 최대 412마일까지 주행 가능한 모델 S는 장거리 드라이브에도 적합하며 어떤 버전은 성인 4명이 앉아도 거뜬한 가속을 자랑합니다. 또한 후방의 넓은 적재공간과 전방의 보조 트렁크는 꽤나 실용적인 부분으로 꼽힙니다.

 

럭셔리 전기차 세단시장을 보면 아우디나 포르셰 등이 그들만의 기술력을 살려 성능과 쾌적함을 무기로 테슬라를 침공하려 하나 모델 S는 여전히 강력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업계 최고의 기술력으로 반자율 주행 시스템 등 전기차 전반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테슬라입니다. 미국에서 가장 원하는 드림카 중 하나로서 앞으로도 탄탄대로를 달려갈 것입니다.

 

2022년 테슬라 모델S의 새로운 기능은 개성 있는 요크 스타일의 스티어링 휠과 1020hp Plaid 성능이 추가된 내외부 스타일이었습니다. 

빨간-테슬라-전기차모델s-내부-하얀색좌석

EV 모터 전력, 성능

모델S는 전후방 차축 전용 전기모터를 갖추었으며 어떤 버전을 고르든 사륜구동을 지원합니다. 모델의 가속은 종류마다 다르지요. 2020년 모델 s 차량만 해도 빠른 전기공급으로 강력한 주행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Plaid 모델은 출력을 1020마력으로 끌어로 린 세 번째 전기모터입니다. 어쨌든 모델 S는 효율적으로 제어되는 움직임과 직접적인 조향 기능도 갖춘 유려한 스포츠 세단으로 부족하지 않습니다. 운전자는 두 가지 설정을 통해 무겁거나 혹은 가벼운 조향 모드를 선택할 수 있죠. 핸들링이 좋고 승차감도 훌륭하며 고속도로에서의 주행감도 훌륭, 조용하기까지 합니다.  

 

충전, 배터리 수명

테슬라 차량의 바닥 아래에는 무게 중심을 낮추고 무게를 앞뒤 고르게 분산해주는 배터리 팩이 있습니다. 주행거리나 가속 효율은 모델마다 다르며 기본 버전 배터리는 최대 412마일(약 663km)의 주행거리가 가능한 반면 Plaid 모델은 최대 390마일(627km)까지 주행 가능합니다. 

 

편안함, 인테리어와 화물

모델S는 달러로는 9만 달러부터 가격이 책정됐던 만큼 구매하는 입장에서 특히 내부 등 일정 이상 고급스러움을 기대했을 겁니다. 물론 나쁘지 않지만 동급의 벤츠 볼보 같은 느낌을 가져오진 못했죠. 모델 S는 루프라인이 경사져 있습니다. 뒷좌석을 접지 않고도 기내 반입 크기의 케이스 8개를 보관할 수 있으며 내부 뒷좌석 전체에 걸친 작은 물건 보관함이 있습니다.

 

모델 S 가격

2022 테슬라 모델 S 가격은 달러 기준 $104,490부터 시작했고 Plaid 모델은 $150,000 정도였습니다. 국내에선 롱 레인지가 12,999만 원, Plaid는 16,999만 원에 책정돼 있습니다.

파란색-모델s빨간색-테슬라-모델s

모델 S의 버전이 어떻든 이놈을 운전하는 건 운전자에게 꽤나 흥미로운 일이라고 하는데요. 제로백이 거의 3.1초면 도달하며 최고속도는 250킬로미터에 육박합니다. 사륜구동으로서 4개 바퀴 모두에 충분한 전기 토크를 전달합니다. 표준 에어 서스펜션 시스템은 최고의 승차감을 위해 초당 수백 번씩 조정됩니다. 고속도로에서는 안정적이고 편안하게, 액티브한 운전에서는 민첩하고 기민하게 반응합니다.

 

여기에 오토파일럿, 반자율 주행 시스템은 운전자를 도와 고속도로 등에서 모델 S를 아주 쉽게 운행하도록 도와줍니다. 크루즈 컨트롤 및 차선 유지 기능과 같은 안전기술을 결합해 차량이 혼자서도 충분히 움직이도록 합니다. 물론 그렇다고 핸들에서 완전히 손을 떼선 안 되겠죠? 아직 완벽한 자율주행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물론 앞으로는 그렇게 될 테지만 지금은 핸들을 잡으셔야 함!

 

흠 요즘 테슬라에 꽂혀있다보니 자꾸 모델 시리즈에 눈이 가네요ㅋㅋ (새로 눈에 띄는 정보가 있으면 바로 손이) 아무튼 시간이 없어 또 요정도만 포스팅합니다. ㅠ 정말 5천자는 쓸거같은뎈 아무튼 여기까지 테슬라 모델s 리뷰 두번째였습니다! 

2022.11.23 - [알쓸신잡한 일상] - 2022 테슬라 모델S 리뷰!!(운전,좌석,차내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