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부동산 플래닛 노후도 보는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릴게요. 재개발 재건축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라면 바로 해당 지역 건물의 '노후도'일 것입니다. 재개발 재건축이라는 게 아무 도시나 집어하는 게 아니고 도시가 형성된 지 충분한 시간이 지나 다시 세워야 할 만큼 노후됐을 때 하는 것이기 때문에 도시, 건물의 연차, 노후도는 거의 절대적인 요소 중 하나라 할 수 있죠. 물론 고려해야 할 다른 요소도 굉장히 많지만 거의 1순위라 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 플래닛 노후도 보기 기능
목차
☑️놓치면 안되는 정보
예전에는 이런 도시, 건물의 노후도를 살펴보기 위해 직접 걸어 눈으로 확인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부동산 플래닛' 같은 유용한 플랫폼을 통해 단 몇 분이면 확인 가능하니 실로 유용하죠.
(건물 노후도 30년 이상 이어야 재건축이 가능하며 재개발은 60% 이상의 노후도를 충족해야 허가됩니다.)
부동산 플래닛은 지역 노후도는 물론 부동산 투자 관련 다양한 정보를 알 수 있는 부동산 대표 플랫폼으로서 PC와 스마트폰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구글에서 직접 부동산 플래닛이라 검색하거나 아래 링크로 바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부동산 플래닛 노후도 보는 방법
부동산 플래닛에 접속하면 바로 뜨는 검색창에 내가 알고 싶은 지역을 검색하거나 상단 카테고리 중 [실거래가 조회]로 들어가 역시 지역/지하철/학교 등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검색하면 지도상에 각종 아파트, 상가/사무실, 오피스텔, 연립/다세대주택, 토지 등 연차, 가격 정보, 평수 등까지 한순에 살펴볼 수 있는데 해당 건물을 하나씩 선택할 때마다 그 건물의 위치는 물론 역까지의 거리, 정확한 평수, 공시지가, 전체 층수, 최근 실거래가 등 실거래 정보까지 상세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지역 노후도 보는 방법은 간단한데요. 지도상 오른쪽 상단에 노후도, 개발지역, 지적도, 위성뷰 4가지 카테고리 중 노후도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럼 화면이 색깔별로 표실될 텐데 이렇게 빨갛게 표시된 곳이 오래된 곳, 노후도가 깊은 곳입니다. 건축연도가 오래된 곳일수록 더 짙은 빨강으로 표시되고 신축이면 파란색으로 표시됩니다.
해당지역은 재개발, 재건축 대표적 지역 중 하나인 일산인데요. 핵심지역 중 하나인 마두역 인근을 보면 전체적으로 건물들이 빨갛게 표시된 걸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신축이라 파란 건물들도 보이죠?
추가적으로 오른쪽 상단 [탐색] 카테고리를 누르면 노후도 기능을 더 디테일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탐색]을 누르면 노후도/연면적/유효도/개별공시지가 4가지 분류가 나오는데 노후도를 선택한 상태에서 토지면적, 연면적, 층수, 건축 연한 등을 내가 원하는 대로 설정해 준 뒤 [탐색 결과 목록 보기]를 누르면 더 상세한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탐색결과 목록에서는 [건물노후 높은 순]으로 볼 수도 있으니 참으로 편리하죠? 건물노후도는 물론 보시듯 대지면적, 용도지역, 지목, 소유구분, 건물 연면적, 주용도, 건물규모, 개별공시지가, 공시지가 총액, 건폐율, 용적률 등 중요한 부동산 정보까지 모두 들어있으니 꼭 이용해 보시기 바라요.
여기까지 부동산 플래닛 노후도 보는 방법 알아봤습니다.:) 부동산 투자에 있어 빠지지 않는 플랫폼이니 반드시 들어가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