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배민이라고도 불리는 배달의 민족 고객센터 전화번호, 상담원연결, 채팅상담, 이메일문의 방법 등 총정리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배달의 민족, 언젠가부터 이미 필수 앱이 돼버렸는데 저도 정말 많이 시켜 먹은 거 같습니다. 코로나 이후 엄청난 수요가 성장을 이룬 분야죠.
그만큼 배민 고객센터 이용도 엄청난데요. 배민을 이용하는 고객은 물론이고, 가게 사장님들도 갖가지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 배달의 민족 고객센터를 찾고 있습니다. 한번 쉽고 빠르게 알아볼게요:)
배달의 민족 고객센터 이용정보 바로 알아봅니다!
목차
✔️놓치면 안되는 정보
- 쿠쿠 서비스센터 전화번호, AS신청, 찾기, 영업시간 총정리
- 르노삼성자동차 서비스센터 전화번호, 예약, 찾기, 영업시간 총정리
- 쉐보레 서비스센터 예약, 전화번호, 찾기, 영업시간 총정리
배달의 민족 고객센터 전화번호, 상담원 연결
구분 | 번호 |
배달의 민족 고객센터 대표번호 | ☎️1600-9880 |
사장님 전화 도움센터 대표번호 | 080-849-0987 |
배민, 배민1 유료 문의 | 1600-0987 |
배민스토어 유료 문의 | 1600-0025 |
광고가입센터 유료문의 | 1600-2111 |
팩스번호 | 050-6050-0400 |
우선 배민 고객센터 대표 전화번호는 1600-9880인데요. 애매하면 해당번호로 전화해 문의하시면 됩니다. 1번은 주문을 하는 고객, 2번은 가게를 운영하는 사장님이 이용하는 번호입니다. 1번을 누르면 바로 상담원 연결로 넘어가 자유롭게 상담하실 수 있습니다.
배달의 민족을 이용하다가 음식점과 갈등이 발생하거나 예상치 못한 문제발생 시 (음식물에 이물질이 나오거나 배달에 문제가 발생하는 등) 문의하시면 됩니다.
※혹시 심한 불만사항을 가지고 계시더라도 감정적인 말은 안 하시는 게 좋습니다ㅠ 요즘은 법적으로도 여기에 대한 사항이 많이 강력해졌고 모두 녹음되기도 하므로 그냥 무난히 문의사항만 전달하시면 좋아요:) 고객센터는 말 그대로 고객입장에서 문제를 최대한 빨리하기 위해 조치하는 곳이며 상담자 편입니다!
배달의 민족 모바일 앱 | |
▶️배달의 민족 iOS 다운로드 | |
▶️배달의 민족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
배달의 민족 고객센터 실시간 채팅상담, 이메일 문의방법
배달의 민족은 기본적으로 스마트폰 앱이라 고객센터도 앱으로 바로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고객센터 번호는 물론 실시간 채팅상담, 이메일 문의도 할 수 있죠. 저의 경우 직접 전화하는 것도 좋지만 간혹 대기가 너무 길어 귀찮으면 채팅상담등 온라인 상담을 많이 이용합니다. 아니 사실 요즘은 채팅상담, 이메일 상담만 이용하는 거 같기도 하네요.
물론 직접 목소리를 들으며 통화하는 것도 좋지만, 대기할 필요 없이 내 문의사항만 채팅, 이메일에 남겨놓으면 알아서 금방 답장이 옵니다. 물어본 내용, 답변도 채팅상, 이메일상 그대로 남기 때문에 까먹을 일도 없죠.
배민 앱 접속후 오른쪽 하단 [my배민] → [고객센터]로 들어가면 [실시간 채팅 상담]과 [이메일 문의] 카테고리가 보입니다. 여기서 원하는 문의방법만 선택하면 끝. 쉽죠? (고객 안심센터 상담으로 들어가면 아까 알려드린 1600-9880으로 연결됩니다.)
배달의 민족 고객센터 (사장님 도움센터)
참고로 온라인 상에 사장님들을 돕기 위한 배달의 민족 고객센터(CEO)가 잘 짜여 있습니다. 접속하면 배달의 민족 사용에 관한 건 물론 장사노하우, 정부지원금, 전문가 Q&A등 사장님님들을 돕기 위한 카테고리가 있고 사장님 전용으로 실시간 상담, 1:1 문의 등 온라인 도움센터가 구비돼 있습니다.
배달의 민족 자주묻는 질문들
배민을 이용할때 가장 많이 생기는 질문들 추려봤습니다:)
✅주문했던 가게에서 연락이 온다? 음식 배달을 위해 가게로 전달된 주문 정보는 개인정보호법에 의거 배달완료 시 폐기돼야 합니다. 배달이 끝났는데도 업체로부터 연락이 온다면 고객안심센터로 문의하세요.
✅리뷰에 고객의 연락처등 개인정보는 일부라도 노출되어선 안됩니다. 개인정보법에 따라 개인정보는 목적 외 용도에 이용되거나 3자에게 제공되선 안됨.
✅만약 가게에서 상식을 벗어난 언행 및 부당한 대우, 위협적 태도가 있을 시 바로 고객센터에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배달음식에서 이물질이 나올 시 고객센터에 접수해 주시면 식품위생법에 의거 (개인정보에 제공에 동의했다면) 접수내용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 전달, 조사됩니다. 이후 최대 15일 이내 관할 지자체에서 답변이 옴.
✅리뷰 수정/삭제는 어떻게 하나요? ➡️리뷰를 작성한 회원정보로 로그인하면 3일 이내로 리뷰내용을 수정할 수 있고 삭제는 기간 상관없이 가능합니다. 리뷰관리 > 작성 리뷰의 수정/삭제 버튼 선택
✅주류 구매 시 연령인증 꼭 해야 하나요? ➡️주류 구매 시에는 연령인증이 필요하며 청소년 보호법에 따라 19세 미만에게 주류 판매는 금지됩니다. (연령인증은 1년 1회 갱신)
✅안심번호가 뭔가요? ➡️안심번호란 주문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실제 번호대신 050으로 시작되는 임시 가상번호를 발급하는 서비스입니다. 배민을 더욱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일정시간이 지나면 안심번호는 해지됩니다.
✅리뷰내용을 사장님만 볼 수 있게 할 수 있나요 ➡️리뷰 쓰기 하단에 '사장님에게만 보이게'를 선택 후 작성하면 사장님만 볼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배달의 민족 전화번호, 상담원연결, 채팅상담, 이메일문의부터 사장님 도움센터와 배민 자주 묻는 질문 등까지 폭넓게 알아봤습니다. 찾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알쓸신잡한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페이 고객센터 전화번호, 상담원연결, 결제취소/오류, 채팅상담 총정리 (0) | 2023.08.03 |
---|---|
현대자동차 서비스센터 예약, 전화번호, 찾기, 영업시간 총정리 (0) | 2023.08.02 |
쿠쿠 서비스센터 전화번호, AS신청, 찾기, 영업시간 총정리 (0) | 2023.07.31 |
쉐보레 서비스센터 예약, 전화번호, 찾기, 영업시간 총정리 (0) | 2023.07.28 |
HP 서비스센터 예약, 전화번호, 찾기, 영업시간 총정리 (0) | 2023.07.2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