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한 일상

우리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시간, 상담원 연결, 온라인상담 방법

by 달걷남 2023. 5. 7.

우리카드-고객센터-안내썸네일-손가락에-쥔-카드그림

우리 카드, 아주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는 우리나라 대표 카드 서비스 중 하나인데요. 저도 주거래 은행 및 카드는 우리 카드일 정도로 정말 많이 이용합니다. 어쩌다 보니 우리은행 단골고객으로 10년 이상을 산거 같은데 - 무튼 카드를 사용하다 보면 예상치 못한 문제나 변경사항, 문의내용이 생기곤 합니다. 

 

제 경우 오랫동안 쓴 카드를 교체하거나 간혹 분실한 걸로 착각한 경우(다행히 착각이었음) 우리 카드 고객센터를 부리나케 찾았는데요. 바로 이런 우리 카드 고객센터 서비스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상당히 잘 만들어져 있답니다.)

우리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시간, 상담원 연결, 온라인상담 방법 등 알려드리록 하겠습니다.

목차

    ✔️ 놓쳐선 안 되는 정보

    우리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 우리 카드 고객센터 대표 전화번호: ☎️ 1588-9955 / 1599-9955
    • 해외에서 이용 시: 82-2-6958-9000
    • 카드전화신청(카드 간편 시청): 1599-0200
    • 금융서비스(장기, 단기카드대출등): 1577-9000
    • 카드대금 및 연체문의: 1599-6300
    • 카드 분실신고: 1588-5300 (365일 24시간 상담가능합니다.)
    • 아이사랑 및 아이행복 카드상담: 1599-9977
    • 수화상담 전화번호: 070-7451-9655 / 070-7451-9656
    • 자동차 할부 상담: 1544-9800

    우리카드-ars-번호안내표

    웬만한 업무나 확인, 애매한 분야는 우선 대표번호로 문의하신 뒤 안내를 받으시면 됩니다.

    각종-서비스-전화번호

    우리카드 고객센터 시간

    1. 전화 ARS 종합상담: 평일 09:00 ~ 18:00
    2. 분실 및 승인 상담: 365일 24시간 가능합니다.
    3. 휴대폰 문자 상담: 평일 09:00 ~ 18:00
    4. 수화상담: 평일 09:00 ~ 18:00

    우리카드 고객센터 상담원연결 방법

    상담원 연결은 기본적으로 0번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우선 대표번호인 1588-9955/1599-9955에 전화를 걸면 대개 1번을 눌러 개인회원을 많이 이용하실 텐데, 그다음 0번이 보시듯 직원연결 번호입니다.  기업회원이나 비회원 역시 0번이 직원으로 연결됩니다. 쉽죠?

    우리카드-ars-스마트폰-그림번호표-직원연결에-박스친표시

    금융서비스 역시 마찬가지입니다.(장기, 단기카드대출) 0번을 누르면 직원연결.

    금융서비스-스마트폰-ars-그림

    우리카드 고객센터 온라인 상담

    우리카드 고객센터 홈페이지

    우리카드 고객센터에서는 전화나 ARS 상담 외에도 간편한 온라인 상담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우리카드 고객센터 홈페이지에만 접속하셔도 메뉴에 이렇게 다양한 리스트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편하신 대로 고르면 되겠죠? 대표적으로 요즘 챗봇 서비스 많이 이용하십니다. (카드신청 및 주요 조회, 변경등 쉽고 빠르게 서비스 이용가능)

    우리카드-챗봇-대화시작버튼챗봇-설명챗봇-신청기능-설명챗봇-기능-설명
    챗봇-1대1-채팅창

    카톡 대화창처럼 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 정말 좋은데요. 명세서 확인 같은 간단한 절차부터 내 성향이나 소비패턴에 맞는 카드까지 추천해 주니 매우 유용하기 그지없습니다. AI라 365일 24시간 서비스되는 점도 강점!

     

    이외 우리 카드 고객센터 주요 서비스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휴대폰 문자상담: SMS 문자로 궁금한 사항을 적은 뒤 1544-0608로 전송하면 다시 문자로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문자상담의 경우 서류안내나 영업점 위치등 단순한 답변을 안내받기 좋고 본인확인이 필요한 심화 서비스는 이용가 힘듭니다. (문자전송 이용료 건당 정보이용료 50원 + 문자메시지 이용요금: 단문 30원, 장문 50원)

     

    ● 수화상담: 언어나 청각장애가 있는 장애인 분들을 위해 영상통화를 통해 수화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런 서비스는 대기업이라면 꼭 가져야 할 서비스라 생각해 잘 갖춰진 걸 보고 긍정적으로 생각했습니다. 번호나 시간은 위에 기재했으니 필요하다면 확인하시고, 수화상담 가능 영상통화는 안드로이드 OS가 설치된 스마트폰 및 씨토크 영상전화기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