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주식

해외주식 사는법 (미국주식 사는법), 주린이의 해외주식 사보기!

by 달걷남 2021. 10. 14.

안녕하세요! 요즘 주식 공부하며 미래에셋 (m글로벌) 어플을 못살게 굴고 있습니다.

저번에도 잠깐 다뤘지만 주식 사는 법, 특히 해외주식, 미국 주식 사는 법에 대해 좀 더 다뤄볼게요!

 

워낙 주린이다보니 아직도 배울게 많은데요.

어쨌든 목표했던 주식은 2주 구매했습니다! 

보시듯 요렇게 뜨는데요.

 

 

MTS 보유잔고

 

해외주식 잔고/체결란 '보유잔고'를 들어가 보면  내가 구매한 주식을 확인할 수 있어요:)

사실 지금도 어떤 조건하에 내가 예정한 주식이 구매되는진 조금 헷갈리는데요.

내가 원하는 가격에 바로 구매되지 않을 수도 있는 거고, 실제로 처음 예약 구매를 했을 땐 한 이틀 정돈 아무 소식이 없길래 내가 뭘 잘못했나_-? 어플만 들락거렸습니다ㅋㅋ

 

 

 

그러다 엊그제 체결확인 된걸 보고 일단 안도..ㅋㅋ

흠 - 일단 해외주식 사는법 간단하게 말씀드려볼게요.(보시는 미래에셋 어플 기준이지만 거의 비슷하겠죠?)

일단 주식계좌를 만들고 MTS도 준비됐다면 어플을 켠뒤 본인이 살 해외주식을 검색합니다.

애플이 될 수도 있고 아마존, 페이스북 다 좋습니다.

관련된 ETF도 많고 종류야 무궁무진! 

 

 

검색창

 

'해외주식'-'주식현재가'로 들어가 오른쪽 돋보기 표시를 누르면 검색창이 뜹니다.

여기에 본인 관심종목을 입력하면 되는데 가령 한글로 '페이스북'이라고 입력하거나 식별 문자인 'FB'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그럼 페이스북의 주가와 호가등이 이렇게 나타남.

 

 

주식현재가-'페이스북'

 

 

만약 미국장이 진행중이라면 바로 여기서 매도, 매수를 할 수 있지만 미국장은 밤부터 열리므로 우린 그때까지 깨있거나 '예약 구매'를 해야 할 겁니다.

자 그럼 어려울거 없이 '해외주식 주문/잔고'-'예약주문'으로 들어가면 되는데, 그전에 '외화/환전'란에서 가지고 있는 원화를 미리 환전할 수 있습니다.

물론 원화로도 다이렉트로 미국 주식을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환전을 할지 안 할지는 본인이 알아보고 선택하면 됨!

 

 

 

'예약주문'으로 들어오면 똑같이 검색창에 '페이스북'을 쳐봅니다.

그럼 호가(매도, 매수인이 부르는가격)와 함께 가격과 수량을 지정할 창이 뜨는데,

호가는 절반으로 나누어 아래쪽이 매수인이 부르는(사고 싶은) 가격이고, 위쪽이 매도인이 부르는(팔고 싶은) 가격입니다.

급할 게 없다면 매수하는 내 입장에선 당연히 아래쪽을 고르는 게 낫겠죠? (시간은 좀 걸리려나..)

매수인 호가 중 제일 높은 325.2500를 보면 옆에 100이라는 숫자가 있는데 이 가격에 체결할 시 내 앞에 100명의 사람이 있다는 뜻이랍니다. (내가 101번째가 되겠죠?) 사.. 살 순 있지?ㅋㅋ

 

 

MTS-예약주문창

 

 

오른쪽에 가격/수량 창을 보시면 '지정가'라고 되어 있는데요.

눌러보시면 시장가, 장 개시 지정가, 장 마감 시장 가등이 있습니다.

일단 '지정가'는 내가 딱 정한 가격에 구매하는 거라 별 신경 쓸게 없는데요.

'시장가'는 수량 등은 정해지지만 가격은 정해지지 않고 그때그때 살 수 있도록 시장에 유동적으로 반응해 최대한 유리한 가격을 매도, 매수하는 것이랍니다. (제대로 이해한 거 맞겠짘)

이렇게 되면 내가 사야 할 주식을 놓치는 경우는 없을 거 같은데요. 

흠 그래도 가격이 얼마나 출렁일진 알 수 없으니 좀 더 주린이를 벗어난 다음? 해보는 게 좋지 않을까 하는..

 

또 시장가의 경우 예수금의 30%가 더 있어야 하기 때문에 말 그대로 내 자금이 묶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굳이 필요할 때가 아니라면 흠 ㅋㅋ

 

 

 

아무튼 그렇게 지정가를 정하고 몇 줄을 살지 결정한 뒤 예약매수를 눌러줍니다.

그럼 내역/취소란에 내가 예약 구매한 종목이 요래! 

 

 

이건 페이스북은 아니고 제가 이미 예약구매한 7주ㅋ

 

 

그럼 이제 행복한 상상을 하며 내일 아침을 맞이하면 됩니다ㅋㅋ

물론 구매가 안될 수도 있지만 또 설정하고 기다리면 되니까요.

생각보다 싱겁죠?

처음엔 해외주식이라고 막연히 어려울 거 같은데 막상 해보면 그렇지 않은 거 같습니다ㅋ

아무튼 갈길 먼 주린이다 보니 아직도 알아야 할게 많은데요.

혹시 미비한 부분 있다면 알려주세요! 

여기까지 해외주식 사는 법, (미국 주식 사는 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안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