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한 일상

우정사업본부 초록별사랑 정기예금 상품 총정리 !

by 달걷남 2022. 12. 17.

초록별사랑-정기예금-메인화면
별이 5개 ! ㅎㅎ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체국에서 주관하는 우정사업본부 초록별사랑 정기예금 소개합니다 :) 

최근 시중은행과 저축은행등 2금융권에서 5%가 넘는 고금리 상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데요. 이젠 우체국에서도 이런 흐름에 동참했네요. 아무래도 2금융권보단 좀 더 안정적일수 있기에 꽤나 눈길이 가는 상품입니다. (이미 인기가 상당한듯)

 

우정사업본부 초록별사랑 정기예금 , 기본 연이율 3.35%에 최고 연 5.35% 이율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인데요. 최고 금리혜택을 받으려면 몇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하지만, 몇분이면 해결되는 간단한 것이라 부담 없습니다.

 

우정사업본부 초록별사랑 정기예금 조건

  • 가입대상: 실명인 개인 (1인 1계좌)
  • 가입기간: 1년
  • 가입금액: 100만원이상 5,000만원 이하
  • 예금종류: 거치식 예금
  • 기본 금리: 연 3.35%
  • 최고 금리: 연 5.35%
  • 우대금리조건 4가지 

우대금리조건 4가지

  1. 탄소중립 실천포인트 가입확인서 제출 0.3% (우체국창구 또는 비대면 서류제출도 가능, 가입확인서는 사이트에 설명된대로 탄소중립 실천포인트 홈페이지에서 발급 받으면 됩니다.) 
  2. 우체국 공익재단 협약기관 기부 동참 0.2%(우체국 협약기관인 백혈병소아암 협회에 1천원이상 1회 이체)
  3. 종이통장 미발행 0.1%(신규가입시 통장 미 발행 혹은 인터넷 스마트뱅킹으로 가입할것)
  4. 가입시 환경지킴 서약 동참 0.1%

거창해보이지만 해보면 정말 간단합니다 ! 보시듯 우대금리혜택을 모두 받으면 최대 5.35% 이율을 챙길 수 있으니 상당히 높은 이자입니다. 가입도 비대면으로 편리하고 상품 취지도 윤리적이라 흐뭇흐뭇..ㅋㅋ 

 

초록별사랑-정기예금-우대금리조건

거기다 우체국 예금상품은 우체국예금보험에 관한 법률 제4조에 의거, 국가가 전액지급 보장하는 '예금자 보호'가 가능한 상품인데요. 모험을 즐기지 않는 분이라면 이처럼 좋은 상품도 없겠죠? 이미 우체국 창구에서는 우리은행, 국민은행, 신한은행등 통장 입출금 업무가 가능하며 ATM엔 수수료도 없습니다. 은근 모르시는 분이 많은데 가까이 우체국이 있다면 이용하세요!

 

자 그럼 또 간단히 금리계산을 해봤을때 내가 받아갈 돈은 얼만가 살펴봅니다:)

금리계산기-화면

예금이자 계산기에 예치금액 3천만원, 예치기간 12개월, 최고금리 5.35%를 적용해 보면(일반세율 15.4%) 세금떼고 31,357,830원이 나옵니다. 가만히 앉아 130만원 넘는 돈이! (순간 한 30억쯤 넣으면 1년에 1억3천500만원이 들어올거라 생각힌 (그 누군가) 배가 아픔 ㅋㅋ )

 

여기까지 우정사업본부 초록별사랑 정기예금 상품에 대해 살펴 봤는데요. 2금융권도 아닌 우체국 상품인데 분명 탐이나는 녀석입니다. (우체국에서 5.35%라니 진짴) 예금자 보호도 되고 고금리, 신뢰도 높은 상품에, 취지까지 좋습니다. 생각해보세요 ! :)

 

물론 이보다 높은 금리의 상품들도 있습니다 ! 필요하시면 아래 녀석들도 체크해보세요 !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 높은곳 ?!

오늘은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 높은 곳 알아봅니다. 요즘 연준의 잇따른 금리인상에 한국은행 역시 기준금리를 올리며 나머지 은행들도 큰 폭의 금리인상을 단행했는데요. 6-8%씩이나 하는

moonwalker.tistory.com

 

 

신협 정기예금 금리 높은곳 ?!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협 정기예금 금리 높은 곳 알아볼 텐데요. 요즘 많은 은행들이 높아진 금리를 앞세워 고객을 유치하고 있습니다. 은행에게도 확실히 기회일지 모르는 이런 시기, 고객이나

moonwalker.tistory.com

 

 

예금이자 계산기 (내가 받을 돈 손쉽게 계산하자!)

오늘은 쉽고 빠른 이자계산이 가능한 예금이자 계산기 3가지를 소개합니다! 요즘 각종 시중은행과 새마을금고 , 신협등 2금융권까지 경쟁적인 고금리 상품을 내놓으며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

moonwalke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