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한 일상

넷플릭스 요금제 및 할인 방법 (2023년)

by 달걷남 2023. 7. 11.

오늘은 넷플릭스 요금제 및 할인 방법 알려 드리겠습니다. 넷플릭스는 최고의 OTT 플랫폼이자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스트리밍 서비스인데요. 드라마, 영화, 다큐멘터리, 예능등 장르를 가리지 않고 엄청난 양의 양질 콘텐츠를 가지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등 독자 작품도 많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죠. TV보다도 넷플릭스, 유튜브를 더 많이 본다는 시대, 그럼 넷플릭스 요금을 안 살펴볼 수가 없겠죠? 그리고 거기에 따른 할인 방법까지!

넷플릭스 요금제 , 할인방법 (2023년) 바로 알아봅니다.

목차

    ✔️놓치면 안되는 정보

    넷플릭스 요금제 종류

    넷플릭스 요금제는 현재 새롭게 추가된 저가 요금제 '광고형 스탠더드'와 함께 총 4가지 운용되고 있습니다.

    광고형 베이식 베이식 스탠다드 프리미엄
    광고형 / 일부 소수 영화 및 시리즈를 제외한 모든 콘텐츠 이용가능, 모바일 게임 무제한 이용 가능 광고없이 시리즈, 영화, 모바일게임 무제한으로 이용 가능 광고없이 시리즈, 영화, 모바일 게임 무제한 이용 가능 광고없이 시리즈, 영화, 모바일 게임 무제한 이용 가능
    풀 HD 시청 HD 시청 풀 HD 시청 UHD 시청
    지원되는 디바이스에서 2명까지 동시접속 시청 가능 지원되는 디바이스에서 1명까지 시청 가능 지원되는 디바이스에서 2명까지 동시접속 시청 가능 지원되는 디바이스에서 4명까지 동시접속 시청 가능
      한번에 1대의 지원되는 디바이스에서 콘텐츠 저장할 수 있음 한번에 2대의 지원되는 디바이스에서 콘텐츠 저장 가능 한번에 6대의 지원 디바이스에서 콘텐츠 저장가능 
          넷플릭스 공간 음향 제공

    ✅넷플릭스 요금제 2023년

    1. 광고형 스탠다드: 월 5,500원
    2. 베이식: 월 9,500원
    3. 스탠더드: 월 13,500원
    4. 프리미엄: 월 17,000원

    🔗넷플릭스 다운로드 바로가기

     

    요금 OTT 시장 경쟁이 심화되고 요금이 비싸단 얘기가 있어서인지 광고를 끼긴 했어도 5,500원의 저렴한 요금제를 출시했습니다. 재밌는 건  '광고형 스탠더드'에서 풀 HD 시청이 가능한데, 이보다 비싼 '베이식'에선 HD 시청 모드만 제공한다는 것. 

     

    광고형 스탠다드는 우리가 넷플릭스를 볼 때 일정량의 광고가 송출되는 것으로 약 1시간 영상에 4-5분가량 광고가 나온다 합니다.(영상의 시작, 중간, 끝부분) 일반적인 유튜브를 시청할 때 생각하면 되겠죠.

     

    솔직히 전 유튜브도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하지 않고 광고를 끼고 보는데 익숙해서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도 그리 나빠 보이진 않습니다. 오히려 화질엔 민감해서 둘 중 고르라면 광고형을 고를 거 같네요. 물론 이런 거 저런 거 신경 쓰는 게 싫으시면 스탠더드 요금제를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프리미엄은 식구가 많으면 좋겠지만 어지간하면 스탠더드로 충분히 만족하고도 남을 듯.

     

    넷플릭스 요금 할인 방법  1

    넷플릭스 요금제가 사실 싼 건 아니죠. 공간음향을 지원하는 프리미엄급이 월 17,000원, 가장 많은 사람들이 쓸법한 스탠더드 요금제가 월 13,500원이니 절대 싸다곤 할 수 없습니다. 그보다 싼 베이식이나 광고형 요금제가 있긴 하지만 화질, 광고등 아쉬운 면이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베이식 요금제의 화질이 풀 HD급만 됐어도 바로 갈아탔을 텐데 - (넷플릭스 사용자도 저 하나고) 참 교묘하게도 요금제를 만들어 놨습니다. (간사해..)

     

    하지만 그렇다고 부담을 다 떠안아야 하느냐, 그렇진 않습니다. 적어도 현재까진 가능한 계정 공유 서비스가 있기 때문이죠. '피클 플러스'같은 계정 공유 사이트에서는 넷플릭스를 같은 OTT 플랫폼을 같이 볼 파티원을 매칭시켜 요금의 부담을 덜어줍니다. 

     

    17,000원짜리 프리미엄 요금제라도 1/4만 내면 되는 거죠. 그럼 수수료 포함 대략 5천 원쯤. 파티장과 파티원을 자동 매칭, 

    정산도 간편하며 누군가 중간에 빠지더라도 금세 충원돼 이용에 전혀 하자가 없습니다. (실제로 처음 접하면 신세계 같은 느낌이) 

     

    다만 아쉽게도 이런 계정 공유 서비스를 넷플릭스에선 앞으로 이용하기 힘들 수 있습니다. (주룩) 넷플릭스 측에서 계정 공유에 대해 금지 입장을 채택했기 때문이죠. 2023년 5월 23일 미국에서 계정 공유금지 정책 시행을 발표했답니다. 뭐 당장이야 이용할 수 있어도 언제든 실질적인 이용이 곤란해질 수 있습니다. 

     

    아마 계정을 공유한다 해도 추가적인 인증 절차를 주기적으로 보내 같은 가구 내 구성원만 이용하게끔 하거나 따로 이용하는 유저들에게 추가과금을 해 실질적인 효용이 사라지게끔 할 의도일 겁니다. 

    넷플릭스 요금할인 방법 2 (할인카드)

    그럼 향후 넷플릭스를 이용할 때 요금을 할인받는 효과적 방법은 무엇일까요? 바로 요금을 결제하는 신용카드의 할인 혜택 or 통신사의 넷플릭스 결합 상품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넷플릭스를 이용하는 사람이 워낙 많다 보니 신용카드만 해도 할인 혜택을 내건 곳이 꽤나 많습니다. 그중 유용한 5가지 카드를 추려드릴게요 :)

    국민카드-톡톡o

    1. KB 국민카드 톡톡 O (넷플릭스 1만 원 할인)

    OTT 플랫폼에 특화된 'KB 국민카드 톡톡 O'은 넷플릭스뿐만이 아니라 디즈니플러스, 티빙, 왓챠, 유튜브 프리미엄, 웨이브등에서 10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용할인 한도가 부여되며 월 1만 원까지 할인 가능! 물론 이외 대중교통, 편의점 5% 할인, 온라인 간편 결제 10% 할인 혜택등이 있습니다.

    바로리워드-카드

    2. BC 바로 리워드 플러스 (넷플릭스 30% 할인)

    넷플릭스 30% 할인이 가능한 'BC 바로 리워드 플러스'는 넷플릭스 할인도 가능하지만 그 외 사용에서도 유용한 카드입니다. 기본 적립은 월 한도 제한이 없으며 모든 가맹점에서 0.5 ~ 1.5% 적립 가능, 생활/쇼핑/엔터테인먼트 등에서 5 ~ 30% 씩 할인 혜택이 존재합니다.  

    농협-올바른-플렉스카드

    3. NH 농협 올바른 FLEX 카드 (넷플릭스 20% 청구할인)

    NH 농협 올바른 FLEX 카드는 넷플릭스와 멜론 정기결제, 유튜브 프리미엄 20% 청구할인을 제공합니다. 7천 원 이상 결제 건에 할인 제공, 월 최대 5천 원까지 할인됩니다. 할인 한도는 스트리밍, 배달앱 통합이며 이외에도 영화 30%, 스타벅스50%, 대중교통/통신 7% 할인 혜택등이 있어 상당히 유용합니다. 

    삼성id-달달카드

    4. 삼성 iD 달달할인 카드 (넷플릭스 월 5천원 할인)

    삼성 iD 달달할인 카드는 넷플릭스, 티빙, 웨이브, 멜론, 왓챠, FLO 정기결제 시 50% 할인이 가능하며 월 할인한도는 5천 원입니다.(스트리밍, 온라인 쇼핑몰 멤버쉽 통합제공) 이동통신 요금이나 아파트 관리비등 정기적인 생활요금과 주유,의료, 할인점등에서 5%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애니카드

    5. #Any 카드 (넷플릭스 월 5천원 할인)

    하나 애니카드에서도 넷플릭스 월 최대 5천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외에도 디즈니플러스, 유튜브 프리미엄, 왓챠등이 있으며 50%(월 최대 5천 원))할인과 PAY 부문에서도 적절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결제 1% 할인 무제한 가능)

     

    이외에도 통신사의 결합상품을 이용해 넷플릭스를 저렴하게 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KT 5G 요금제를 살펴보면 넷플릭스와 결합된 상품들이 보이고 LG U플러스에서는 넷플릭스를 볼 수 있는 IPTV 상품이 존재합니다. 

     

    🔗KT 요금제 종류 및 추천

    어차피 써야 하는 통신요금과 함께 결합하면 플러스적인 할인 혜택이 있기 때문에 (은근히 쓰고 있는 사람이 많음) 데이터 사용량등 본인의 소비패턴과 맞다면 충분히 이득을 취하실 수 있습니다. 

     

    ⚫ KT 요금제 넷플릭스 결합상품

    베이직  스페셜 프리미엄
    월 90,000원 월 110,000원 월 130,000원
    넷플릭스 베이식 제공 넷플릭스 베이식 제공 넷플릭스 스탠다드 제공

     

    ⚫LG U플러스 넷플릭스 결합상품 IPTV

    프리미엄 넷플릭스 UHD 엘지 유플러스TV 모든 채널 및 넷플릭스를 최대 4대 기기로 시청 가능 월 35,700원
    프리미엄 넷플릭스 HD 엘지 유플러스TV 모든 채널 및 넷플릭스를 최대 2대 기기로 시청 가능 월 32,200원

    여기까지 넷플릭스 요금제 및 할인 방법 살펴봤는데요. 저도 넷플릭스를 사용하고 있는 만큼 나름 자세히 알아봤답니다. 보신 분들께 도움이 됐길 바라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