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주식

META ETF, 급격한 성장(관리 자산 5억 달러 돌파)

by 달걷남 2021. 12. 22.

 

안녕하세요:) 오늘은 메타버스 ETF인 'META ETF'(운용사: 라운드힐)의 최근 기사 하나를 살펴보겠습니다.

ETF 상품인 'META'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단 기사인데요.

(2021년 11월 17일)

성장 속도가 놀랍긴 한 게 불과 2021년 11월 8일, 2억 5천만 달러를 넘겼단 기사가 났건만 얼마 되지 않아 그 두배를 돌파했단 소식이 들렸습니다.(2억 5천만 달러 돌파 - 11월 8일)

저도 다달이 사고 있는 ETF라 항상 주시하는 녀석인데 일단 내용 간단히 보실게요!

(야후 파이낸스 크롬 번역이라 번역이 가끔 오묘한 부분이 있는데 이해하는데 문제없어요.)

 

 

뉴욕, 11월 17일, 2021년/ AsiaNet= 연합뉴스/ - 라운드 힐 투자

->META는 2억 5천만 달러에 도달한 지 불과 2주 만에 이 이정표를 넘었습니다.

월요일에 라운드힐과 볼 메타버스 리서치 파트너스는 META의 성공적인 출시를 기념하는 뉴욕 증권 거래소에서 종을 울렸습니다.

최근 몇 달 동안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이 급증했습니다. 2021년에 '메타버스'를 언급하는 SEC 문서는 160건이었고, 2020년에는 7건, 2018년에는 1건에 불과했습니다.

또한 10월 29일부터 11월 5일까지 블룸버그 터미널에는 메타버스를 언급하는 13,738건의 기사가 있었습니다.

지난 몇 주 동안 엔비디아 및 디즈니와 같은 다양한 회사가 메타버스 전략을 투자자와 파트너에게 명확하게 설명하기 시작했습니다.

가장 유명한 것은 '페이스북'이 소셜 미디어 회사에서 메타버스 회사로 전환하면서 이름을 '메타플랫폼'으로 변경한 것입니다.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과 투자는 모바일 인터넷과 컴퓨팅의 도래와 확산만큼 크지는 않더라도 중요한 변화를 나타낸다는 믿음이 커지고 있음을 반영합니다.

메타버스는 아직 오지 않았지만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수조 달러의 가치가 손을 바꾸고 전 세계적으로 창출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 Ball Meataverse Research Partners의 설립자인 Matthew Ball이 말했습니다.

 

Roundhill Ball Metaverse ETF('META ETF')는 수수료 및 비용 이전에 Ball Metaverse Index('BALL META Index)의 성과에 밀접하게 상응하는 투자 결과를 제공함으로써 투자자들에게 메타버스에 대한 노출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 지수는 메타버스의 선구적인 투자자이자 고문이자 연구원인 매튜 볼이 이끄는 인덱싱 및 리서치 회사인 볼 메타버스 리서치 파트너스가 관리합니다.

"메타버스"는 상호운용 가능하고 지속적이며 동기식이고 완전히 작동하는 경제와 가상세계와 '실제'세계를 아우르는 경험으로 무제한 참가자에게 개방될 현 인터넷의 계승자로 정의됩니다.

 

 

META ETF의 상위 보유종목(2021년 12월 22일 기준)

엔비디아 : 10.33%

로블록스: 9.15%

마이크로 소프트: 7.62%

메타 플랫폼(페이스북): 6.55%

유니티 소프티 웨어: 5.00%

아마존닷컴: 4.17%

애플: 4.15%

오토 디스크: 4.15%

퀄컴: 3.89%

TSMC: 3.77%

총 상위 10개 가중치 : 58.77%

 

 

 

어제까지 하락세였던 미국 증시가 오늘 일제히 반등했죠?

오미크론으로 긴장상태인 미국이 경제봉쇄는 없다는 정부 발언으로 긴장이 풀린 듯합니다.

META ETF 내 기업들도 거의 일제히 오르며 ETF 역시 주가를 회복 중 ㅋ 

사실 저럴 때 (비싼 개별주를) 줍줍 해야 하는 거 같은데 적립식으로 한 달에 몇 주 사는 전 엄두가 안 나네요ㅋㅋ

아무튼 META ETF를 볼 때 기업 구성이 제겐 너무 좋아 몇 주씩 사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ETF에 흥미가 있나요? ㅋ 

오늘은 이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