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한 일상

KT 고객센터 전화번호 총정리, 시간, 상담원 연결, 채팅상담

by 달걷남 2023. 5. 30.

kt-고객센터-전화번호-썸네일

KT(케이티)는 SKT, LG U+ 와 함께 우리나라 3대 통신사 중 하나로 전 국민이 쓰는 통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스마트폰(휴대폰)은 물론 유선전화, 인터넷, TV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죠. 전 국민에게 필수적 서비스인 만큼 문의 수요가 어마어마한데, 저만 해도 잊을만하면 휴대폰 관련, TV, 인터넷등 문제로 통신사에 연락하는 경우가 잦습니다. 여러분도 그러실 텐데요. 오늘은 KT 인터넷, TV, 핸드폰 고객센터 전화번호, 채팅 상담 방법 등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KT 고객센터는 전국 15개 센터에서 6,000명 가량의 전문상담사들이 대기하며 고객들의 문의사항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직접 통화는 물론 온라인 서비스인 채팅상담이나 AI 보이스봇 지니 등을 제공해 언제 어디서나 신속하고 효과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니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KT 고객센터 전화번호 총정리, 시간, 상담원 연결 채팅 상담 정보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놓치면 안되는 정보

    KT-고객센터-홈피메뉴

    ▶️KT 고객센터 바로가기

    KT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시간

    모바일 (무선상품) 문의 (평일 오전 09:00 ~ 오후 06:00 / 점심시간 12시-13시)

    • 휴대폰 + 114 (무료) 또는 080-000-1618 (무료)
    • 일반전화, 비가입 휴대폰 사용 시 1588-0010 (유료)
    • 외국인 전용번호: 080-448-0100(무료) / 02-2190-1180(유료)
    • 해외발신 번호: +82-2-2190-0901(KT폰에서 무료입니다.) 
    • 분실접수, 통화품질, 일시정지 관련 상담은 24시간 가능합니다.

    인터넷 / TV / 전화 문의 (평일 오전 09:00 ~ 오후 6:00)

    • 휴대폰 (지역번호) + 100
    • 유선 (국번 없이) 100

    KT Shop 고객센터 (핸드폰: 평일 오전 09:00 ~ 오후 06:00 / 토요일: 오전 09:00 ~ 오후 12:00 / 인터넷/TV: 평일 오전 09:00 ~ 오후 6:00 / 홈서비스 : 일요일, 공휴일, 대체 휴무일은 온라인 상담만 가능합니다.)

    • 080-515-9000 (무료)
    • 1588-8001 (유료)

    5시 핫딜 상담 (평일 오전 09:00 ~ 오후 06:00)

    • 080-515-9004

    이외 각종 전담 서비스 센터 전화번호는 다음과 같으니 참고하세요! (전담센터로 바로 연락하면 더 빠르게 도움을 받을 수 있겠죠?)

    KT서비스-전담센터-전화번호
    전담센터 번호

    KT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

    상담원 연결 방법은 간단합니다. 문의를 위해 고객센터로 전화를 걸었다면 무선상품이든 유선상품이든 기본적으로 '0'번이 상담사 연결 번호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래에 유선상품, 무선상품 ARS 메뉴를 첨부하니 상담사 연결번호 외 각종 ARS 메뉴들도 확인해 보세요. (가입상담, 분실신고, 고장신고, 요금문의 등)

     

    휴대폰-ARS-메뉴
    휴대폰/스마트폰 ARS
    유선상품-ARS번호
    유선상품 ARS

    KT 고객센터 채팅(온라인) 상담 

    KT에서는 음성 대화가 아닌 온라인 상담 (챗봇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이 채팅 상담, 챗봇을 많이 이용하는데요. 통화 대기는 오래 걸리는 경우도 많고 상담 시 들은 말을 까먹는 경우도 있는데 채팅상담을 하면 굳이 전화통을 붙잡고 있을 필요도 없고 대화 내용도 채팅창에 그대로 남아 그때그때 재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론 너무 편리해서 요즘은 거의 이 챗봇을 많이 이용했네요. 상당히 유용하니 꼭 한번 써보세요! 추천!

     

    채팅 상담 방법

    • 카카오톡에서 'KT고객센터상담톡'을 검색해 상담원과 채팅하도록 합니다.
    • kt.com 홈페이지나 마이케이티 앱에서 챗봇을 누르고 상담사와 톡 하기를 선택합니다.
    • KT 보는 ARS 서비스에서 채팅 상담을 누른 뒤 연결된 챗봇에서 상담사와 톡 하기를 선택합니다.

    카카오톡-챗봇
    카카오톡 챗봇 활용하기

    채팅상담 가능시간

    • 휴대폰 상담: 월요일-일요일: 09:00 ~ 18:00
    • 인터넷/TV 상담: 월요일-금요일: 09:00 ~ 18:00
    • 점심시간: 12:00 ~ 13:00
    • 주말/야간 일부 상담 가능(18:00~09:00 시간대에는 '통화품질' 항목 선택 시 상담이 가능합니다.) - 분실, 정지, 이용정지 유예/부활, 소액결제등
    • 통화품질, AS, 로밍 관련 문의는 연중무휴 24시간 상담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KT에서는 장애인 분들을 위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수어상담/시각장애인 바로 연결 서비스

    수어전문 상담사가 영상으로 수어상담 진행, 유무선 상품모두 상담 중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