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윈도우 10 설치가 안된다? USB 인식문제?

by 달걷남 2021. 10. 6.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헤매고 있는 윈도 10 설치 문제, 혹은 USB 인식문제를 다뤄보려 합니다.

아직도 해결중인데 정확한 원인이 뭔지 잘 모르겠거든요 ㅋㅋㅋ(새 노트북을 왜 쓰질 못햌!ㅋ)

하 혹시라도 알고 계신 분 있다면 젭알 알려주십셔..ㅋㅋ 주글맛!!

우선 제가 새 노트북을 살거라 전부터 말씀드린 적은 있는데요.

고르고 고르다 결국 한놈을 구입했습니다. (나중에 리뷰해볼지도)

전 기계치라 몰랐지만, 요즘은 노트북을 살 때 운영체제인 '윈도'를 깔고 받는 경우와 깔지 않고 그냥 받는 (프리도스 상태) 2가지 선택지가 있더군요.

 

 

 

정말 저렴한 초저가 십몇만원 노트북들은 운영체제 설치에 기껏해야 몇만 원이지만 어느 정도 가격이 올라가면 이 '윈도', 운영체제를 깔아 받아 본다는 게 꽤 돈이 듭니다.

가령 저는 이번에 산 노트북이 기본 램 8G 용량 256G으로 69만원이었는데 여기서 램 16G 용량 512G로 업그레이드시켜 79만 원에 구입했습니다.

각 항목을 두배로 업그레이드 시켜도 십만 원 정도가 붙죠?

 

 

 

그런데 여기서 운영체제, 윈도우를 깔아서 받으면 20만 원이 더 붙습니다.(읭?)

너무 비싸지 않나요? ㅋㅋ

그냥 내가 노트북을 받아서 윈도를 알아서 설치하게 되면 저 비용을 세이브할 수 있단 얘깁니다.

(물론 정품 설치는 따로 돈이 듦)

아무튼 그런 이유로 프리도스 상태의 노트북을 주문해 받아본 건데요.

 

 

 

요기서 문제가 생기더군요.

사실 윈도 우을 까는 방법 자체는 어렵지 않습니다.

검색만 해봐도 유튜브나 블로그에 많이 나오는데요.

우선 8G 이상의 USB를 준비해두고 구글에서 윈도 10을 검색해 마이크로 소프트의 사이트로 윈도 10 드라이버를 USB에 다운로드합니다.

그런 뒤 그 USB를 새 노트북에 연결 뒤 부팅 단계에서부터 USB내의 윈도 10을 설치하는 과정을 밟는 거죠.

영상들을 보면 별일 없이 스무스하게, 어려움 없이 진행됩니다.

 

 

USB-검색안되는-화면
그래 USB 드라이브 어디갔니_-

 

 

헌데 저는 똑같이 따라 했는데?? 

뭔가 구멍이 생기네요.ㅋ

분명 USB는 잘 만들어놓은 거 같은데, 새 노트북에 꼽아서 부팅하면 '부팅 코너'에 'boot option'등이 뜨지 않는다던가, 어찌 다음 단계로 넘어가도 드라이버 검색 단계에서 윈도 10이 담긴 USB 드라이버가 검색 되질 않습니다!

이거 왜 이럴까요!? (왜 이래 나한테_-)

지인짜 Hoxy 아시는 분 ㅋㅋㅋ

지금으로선 새로 산 USB가 불량 인가로 추측하고 있는데 왜 이런지 모르겠습니다.

새 노트북을 사놓고 이...ㅋㅋ

 

 

 

 

혹시 해서 말씀드리는데 보통 윈도 10 설치에서 가장 많이 나오는 질문은 USB를 만드는 단계에서 나옵니다.

저도 한번 겪어서 알지만, USB를 만들어야 하는데 메시지로 용량이 부족하다는 문구가 나오면 다른 게 아닌 C드라이브 용량 문제이므로 다른 컴퓨터(용량 여유로운)에서 만들 때 바로 해결됩니다.  

이건 별 문젯거리가 아니니 윈도 10 USB를 만드는 컴퓨터나 노트북의 용량을 정리하시던지 다른 컴퓨터를 이용하세요.

 

 

 

아무튼.. 진짜 혹시라도 제 경우의 문제를 아시는 고수분 대답 좀 해주세요ㅋㅋ

별문제 아닌 거 같은데 상당히 답답하네요.(내 금쪽같은 뉴 노트북..)

요즘 새 노트북과 주식 관련 MTS 등 자잘한 걸 세팅하느라 영 시간이 없는데 쪼개서 글 써봅니다ㅋㅋ

그럼 여기까지 윈도 10 설치, USB에 대해 살짝 다뤄봤어요!

누군가에게 조금이라도 도움되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