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한 일상

부산 기장군 재난지원금 3차 신청방법 ,대상 ,금액

by 달걷남 2023. 1. 26.

오늘은 부산 기장군 재난지원금 3차 정보 알아봅니다! 

부산 기장군에서는 군민 17만 8천 명에게 1인당 30만 원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겠다 발표했는데요. 총 539억 원이 들어가는 꽤 큰 규모입니다. (인근의 다른 군들이 자기들은 재원이 없는데 부담스럽다고 하는 분위기ㅋ)

기장군-재난지원금-신청하기-썸네일

4인가족이라면 120만원 가량이 지원되는 상당한 액수인데요. 예정예산의 80%가량을 사용하는 셈이라 괜찮은 건가 싶은 생각도_-ㅋ(올해 예산 632억) 원래 1인당 20만원 정도를 책정했으나 기장군회의에서 부족하다는 의견을 반영, 10만 원 올린 30만 원이 책정되었습니다. (기장군 군수님이 통이 큰가)

 

(최근 2023년 코로나 생활지원금에 대해서도 반드시 알아두세요! 모르는 분은 참고 ! )

 

2023년 코로나 생활지원금 총정리 (받을돈 놓치지 말자!)

오늘은 2023년 코로나 생활지원금 총정리 포스팅입니다! 여전히 코로나가 극성인 가운데 2023년에도 코로나 생활지원금에 대한 관심은 매우 높은데요. 바로 이 코로나 생활지원금 , 2023년 신청 방

moonwalker.tistory.com

 

아무튼 부산 기장군 재난지원금 3차 재난기본소득 30만원 수당에 대한 자격, 대상, 금액, 신청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부산 기장군 재난지원금

코로나가 길어지며 잇다른 경기침체와 지역경제 둔화로 지역민이 어려움을 겪는 와중 이를 지원하기 위해 지급됩니다.

 

부산 기장군 재난지원금 신청대상 및 신청기간, 금액 

  • 신청대상: 기장군 전 군민(주민등록 기준 올해 1월 4일 0시 기준) 2023년 1월4일 기준일 이전부터 신청일까지 계속해서 기장군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군민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합니다.
  • 신청기간: 2023년 2월 15일부터 - 4월 14일까지
  • 지원금액: 1인당 30만 원 지급
  • 지급기간: 2주 이내로 지급

 

부산 기장군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기장군 홈페이지 바로가기

 

가구별 대표 1인은 기장군 재난기본소득 전용 홈페이지나 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 가능합니다. 아니면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신청가능, 가구별 계좌로 1인당 30만 원의 현금을 지급합니다.

 

2월 22일부턴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방문신청이 가능한데 재난지원금 신청서, 신분증, 통장사본등을 제출하면 됩니다. ( 기장군 재난지원금 양식 동봉합니다! )

신청서및위임장.hwp
0.02MB

방문접수 시 필요 준비물

  • 세대주 : 신분증
  • 세대원 : 세대주, 방문자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 증명서, 위임장
  • 취약계층 : 위임장

 

혹시 다수신청으로 혼잡함을 방지하기 위해 군에서 3월 8일까지 세대주 출생 연도 끝자리 기준 요일별 5부제도 실시합니다. 그러니까 세대주 출생연도 끝자리가 1,6이면 월요일 / 2,7이면 화요일 / 3,8이면 수요일 / 4,9는 목요일 / 5,0은 금요일에 신청 가능합니다. (하지만 주말엔 5부제와 관계없이 누구나 온라인으로 신청가능)

 

부산 기장군 재난지원금 사용기간 및 사용처

기장군 재난지원금은 2023년 8월 30일까지 사용가능하며 재난지원금은 선불카드로 지급됩니다. 사용처는 기장군 관내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가맹점(제외업종은 사용불가)입니다.

 

그럼 여기까지 부산 기장군 재난지원금 3차 재난기본소득 30만 원 건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요즘같이 어려운 때 이런 지원금 하나하나가 생활에 큰 도움이 되는 분도 많습니다. 여기에 속하는 분은 절대 놓쳐선 안 되겠죠? 기장군 재난지원금 꼭 받아 가세요! :)

 

같이 보면 좋은 글:)

 

2023년 한부모가정 지원금 (단비같은 돈!)

오늘은 2023년 한부모가정 지원금 개선 혹은 변경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당연하게도 두 분 중 한 분이 안 계신 한부모가정엔 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2023년도엔 그래도 조

moonwalker.tistory.com

☞ 2023년 한부모가정 지원금 

 

소상공인 사업자 대출 ,쉽고 빠르게 알아보자!(소상공인 시장진흥공단)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상공인 사업자 대출 알아봅니다 :) 이제 연말도 거의 끝나가죠? 새로운 연초가 되면 정부예산이 새롭게 많이 풀리는데 그 예산은 우리에게 대출의 형태로 돌아옵니다. 하나

moonwalker.tistory.com

☞ 소상공인 사업자 대출 쉽고 빠르게 알아보기 (소상공인 시장진흥공단) 

 

화물운송종사자 자격증 쉽고 빠르게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화물운송종사자 자격증 취득 및 신청방법에 대해 쉽고 빠르게 알아봅니다! 상당한 고수익을 가져다 주기도 하는 직종이라 사람들의 관심이 높은데요. 제 주위만 하더라도 나

moonwalker.tistory.com

☞ 고액 자격증으로 분류되는 화물운송종사자 자격증 쉽고 빠르게  알아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