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주식

주식사는법, 주린이의 주식구매 도전ㅋㅋ

by 달걷남 2021. 10. 10.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식 사는 법, 주린이로서 처음 시도해본 주식 구매- 간단 정리해볼게요ㅋㅋ

사실 한두 주 정도 산 뒤 올리려 했는데 약간의 변수(?)가 생겨 '시도'라는 표현을 썼습니다.

움 일단 저는 이전에 말씀드린 대로 '미래에셋' 증권을 택했고 막판에 '삼성증권'이나 'NH나무'를 고민하기도 했는데, 뭐 큰 차이는 없는 거 같습니다.(너무 이상한 곳만 아니면 돼요!)

미래에셋 어플, 그러니까 MTS는 약간 특이한 점이 있는데 관련 어플이 3개나 됩니다.

통장을 만드는 용도, 국내주 식용도, 해외주식 용도 이렇게 갈라져 있죠.

제 기억에 'NH나무'같은 경운 어플 하나로 국내외 주식 모두 다룰 수 있는 걸로 기억하는데 왜 성가시게 3개씩이나 나눴는지 모르겠습니다_-ㅋㅋ 

(솔직히 이것 때문에 막판 좀 고민함)

 

 

 

 

뭐 그래도 좀 찾아본 결과 미래에셋 평이 나쁘지 않고, 특히 해외주식용 어플인 '미래에셋 m글로벌'은 앱스토어 평가가 좋아 결국 지르게 됐습니다.

(아무래도 전 해외주식을 주로 할 거라) 

 

 

주식계좌 개설은 비대면으로 호다닥

미래에셋-m글로벌-어플
미래에셋 m글로벌 해외주식창

 

아무튼 그렇게 (비대면으로) 처음 증권사에 가입, 계좌 개설 등을 진행했는데요.(일단 어플 3개는 그냥 다 받음ㅋ)

약간 낯설어서 그렇지 어플 하나면 어렵지 않게 일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처음 메뉴에 국내외 주식, CMA, 연금 등 어떤 증권용 계좌를 개설할지 선택 후,

(전 그냥 연금+국내외 주식+CMA 3개가 묶인 상품 선택) 

대략의 가입절차를 거치며 신분증을 직접 카메라로 찍고 전송합니다.

사용하는 은행 계좌 등을 설정하면 오래 지나지 않아 계좌를 개설 끝ㅋ 

잘 모르시겠다면 유튜브에 살짝 검색해 보세요! (다 나옴)

 

 

주식매수창
아직 왼편에 숫자들은 잘 감이안옴ㅋㅋ

 

 

 

그렇게 전 '미래에셋 m글로벌'을 만지작 거리고 있는데요ㅋㅋ

현 주식투자 월 예산은 50 정도라 큰 금액은 아닙니다. (차츰 불려 갈 생각)

나름 효율적으로 분산하려 꽤 고민 중인데요.

우선 나스닥 100 지수를 추종하는 'QQQM'과 SnP500을 추종하는 'SPLG'를 구매할 겁니다.

아니 사실 이미 구매됐어야 하는데_-ㅋㅋㅋ

엊그제 어플로  '예약 구매'를 걸었는데 제가 가격을 시장가보다 낮게 썼나- 거래가 안됐더군요.

 

 

 

환전을 하지 않아도 거래는 되는 걸로 아는데.. 흠

다시 현재가를 확인 뒤 일단 그대로 적어 넣었습니다.(이게 아닌가_-??ㅋㅋ)

일단 구매가 되는 걸 확인해야 다음 계획(?)을 세우는데 ㅋㅋ

 

 

환율의 존재

 

주식-환율내역창
200달러만 환전해봄

 

그리고 어플을 보며 조금 쫄깃한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환율'인데요

어제 확인한 바론 50만 원의 달러 가치가 399 USD 였는데, 오늘 다시 확인해보니 408 USD로 변동이 있었습니다.

단 하루새에도 환율은 왔다 갔다 하는 거죠ㅋㅋ 

전 예전에 인도 배낭여행을 하며 달러를 루피로 바꿔야 할 때가 많아 환전소를 자주 갔습니다

심지어 같은 날인데도 환전소마다 환율이 달랐죠.

해서 잘만 고르면 꽤 이득을 볼 수 있는 곳도 있었습니다.(꽤나 열심히 뛰댕김)

그런 기억 때문인가 환율을 보는 게 왠지 재밌으면서도 쫄깃하네요ㅋ

무튼 큰 차이가 아닐지 모르나 단위가 커질수록 분명 신경 써야 할 겁니다.

 

 

 

아 그리고 '예약 구매'를 거는 이유야 다 아시죠?

우리가 잠들 무렵에나 미국 장이 열리기 때문에 밤에 깨있지 않는 이상 예약을 걸어 구매하는 게 당연히 효율적입니다.

흠 어쨌든 요즘 계좌 개설이나 증권사, 해외주식, 말썽인 노트북(지금은 해결!)까지 꽤 해결할 게 있었는데요.

나름 정리는 돼가는 거 같습니다ㅋ

그럼 여기까지 주식 사는 법과 요 며칠 실험한 내용 간단 정리해봤습니다! 

모두 평화로운 일요일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