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한 일상

구글 애드센스 광고 팁(광고 안나오는 현상)과 꼭 알아야 할 주의사항!

by 달걷남 2021. 9. 11.

안녕하세요:) 벌써 토요일이네요.

사실 오늘은 피곤해 포스팅 건너뛰려다 한 가지 중요한 게 생각나 써봅니다ㅋㅋ

구글 애드센스 광고설정에 대한 건데요.

광고에 관한 팁꼭 알아야 할 주의사항 몇가지 체크해 봅니다.

최근 해본 (자동,수동)광고 조작과 광고 코드를 삽입했음에도 광고가 나오지 않는 현상을 다뤄볼 거에요.

단순하지만 중요하니 모르셨다면 적용해 보세요!

 

 

 

 

 

 

1. (자동,수동)광고설정, 조합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최근까지 광고에 대해 머리를 싸멨습니다.

제 최근 (애드센스에 대한) 글들을 보면 아시겠지만 광고 설정을 어떻게 해야 할지 참 고민되더라고요.

처음에야 아싸 조타 자동 광고만 띡 켜놓음 될 줄 알았는데, 결국 '수동 광고'쪽으로 향해야 한다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일단 자동 광고를 써야 할 만큼 블로그나 포스팅이 많은 것도 아니니까요ㅋ(그래도 귀찮긴 하... 매우 귀찮다_-ㅋㅋ)

 

구글애드센스-홈피화면
어떻게 만드는진 물론 아시쥬? 광고-개요-광고단위만들기

 

 

이미 써놓은 70여 개 글은 어쩔까 하다 일단 자동 광고를 켜놓은 상태에서 수동 광고 코드를 삽입하고 모두 완료되면 자동모드를 끄려 합니다.

해보니 본문 중간에 삽입되는 '콘텐츠 삽입 광고'는 자동 광고와 위치나 개수가 조화되어 잘 배치하면 필요 없는 자동 광고는 없어지더라고요.

하지만 포스팅 상하단에 많이 쓰는 '디스플레이 광고'는 자동 광고와 같이 뜨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이게 '위치'때문인지 '디스플레이 광고의 특징'인진 모르겠는데, 뭐 당분간은 어쩔 수 없다 생각하고 또 엄청 거슬릴 정돈 아니라 생각해 일단 넘어갑니다.ㅋ

 

광고단위-만드는-화면
만들기 누르면 끝!(디스플레이 광고 선택 예)

 

 

2. 광고가 안 나오는 현상(광고 코드 삽입 후)

 

 

아 그리고 위에 언급했던 광고가 안 나오는 현상 있죠?

이것도 엊그제 겪고 알았는데, 

포스팅을 끝내고 마무리로 메모장에 저장해놓은 (수동) 광고 코드를 'HTML'에 삽입했습니다.

제 나름대로 맘에 드는 위치에 넣은 뒤 발행을 눌렀는데 -

?

광고가 안 뜸 ㅋㅋ

자동 광고는 잘 나오는데 직접 삽입한 수동 광고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처음엔 수동이라 약간 늦게 뜨나 해서 일단 덮고 다른 일을 했는데요.

몇 시간 뒤 켜봐도 역시 수동 광고는 안 나옴ㅋㅋ

또 뭐가 문젠가 하다 의외로 금방 답을 찾았습니다.

일단 HTML의 광고 코드와 원래 메모장의 광고 코드를 비교해보니 뭔가 수식이 달랐던 거죠.

메모장의 원형이 아닌 뭔가 변형된 코드가 HTML에 삽입돼 있었습니다.

저는 포스팅을 다 끝내고 나면 HTML에서 기본으로 돌아와 발행 버튼을 누르는데요.

우습게도 이 과정 중 코드가 변형될 수 있다네요.(왜 어째서_-ㅋㅋ)

설마 했는데 코드를 다시 새로 바꿔주고 HTML 화면상에서 바로 발행을 누르니 광고가 정상 송출됩니다.(나참_-)

하여간 별 시답잖은 걸로 사람 성가시게 하는 애드센스 횽아^^

 

 

HTML화면
이 상태에서 완료누르고 그냥 발행시키세요!

 

 

 

분명 저 같은 분들 계실 테니 언급한 대로 해보세요! 

 

 

 

 

3. 구글 애드센스 주의사항

 

 

음 그리고 저번에 구글 애드센스 주의사항에 대해 언급한 적 있는데요.

거기에 몇 가지 추가해 볼게요:)

 

 

첫 번째,

 

우선 저번엔 절대 자기광고를 누르지 말라 말씀드린 적 있습니다.

혹시 해서 다시 짚지만 까딱하면 광고 게재 금지를 당할 수 있으니 절대 안 돼요!

그리고 우리가 생각하는 모든 편법들 있죠? 

안된답니다.ㅋㅋ

친구에게 부탁하거나 광고를 눌러 달라고 직접적으로 쓰는 포스팅, 

심지어 광고를 서로 눌러주는 모임도 있던데 전부 걸린다네요..ㅋㅋ

 

 

 

일단 구글 입장에서 그동안 별의별 기상천외 광고사태(?)를 겪었기에 웬만한 상황은 모두 잡아낸답니다.

거기에 기술적으로도 크롬, IP 추적 등 구글의 손이 안 미치는 곳이 없어 거의 모든 부정행위를 적발해 낸다고 해요.

(저도 저런 편법 초반에 생각함ㅋㅋ 사람 머리가 다 거기서 거기쥬_-ㅋ)

 

 

 

 

두 번째,

 

수익을 '자세하게' 공개하는 것도 위반이랍니다.

보통 티스토리 하면서 수익 공개하는 분들 많잖아요?

근데 이것도 문제가 될 수 있다는!

단순히 우왕 나 얼마 벌었어요^^보여주는 건 좋은데, 클릭률 CTR이나 CPC 이런 건 공개될 시 제재를 받을 수 있다 해요.

이건 구글 애드센스 정책에도 명시된 부분이고, 어쨌든 너무 상세한 부분까지 공개할 필욘 없겠죠:)

 

 

 

세 번째,

 

'글의 주제'가 좋지 않을 경우도 문제가 될 수 있다는데요.

폭력적이거나 혐오감을 불러일으키는, 혹은 위험한 주제들은 광고 게재 금지될 수 있답니다.

사실 그 선이 어딘지 약간 애매하긴 한데,

'미성년자'와 같이 연계되면 담배나 전자담배 같은 소재는 위험할 수 있습니다.(미성년자가 접하면 안 될 소재)

실제로 제재를 당한다네요.

 

보통 이런 경우 글을 지워 해결하지만 안 되는 경우도 있음!

상황들도 워낙 여러 가지니 정형화된 해결책이 있다 보기 힘들어, 미리미리 조심해야 한답니다.

 

 

기본적으로 구글 애드센스의 정책센터를 가끔 확인해주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네요.

만약 별 이유 없이 내 글에 광고가 끊긴 경우 그에 대한 정지 사유도 정책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답니다.

그러니 꼭 염두에 두세요!

 

 

자 그럼 여기까지, 제가 근래 알아낸 내용들 말씀드렸어요:) (급피로_-ㅋ)

모두에게 도움이 되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