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한 일상

구글 애드센스 광고설정을 알아보다, 자동광고? 수동광고?

by 달걷남 2021. 9. 4.

안녕하세요! 

9월 첫 주말이네요.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광고 설정을 알아보며 현재까지 알아낸 부분을 간략히 살펴보자 합니다.

(자동 광고, 수동 광고 등)

사실 이 글도 쓸까 말까 하다 일단 조금이라도 알아낸 부분은 기록하는 게 좋겠다 싶어 포스팅하게 됐습니다.

특별할 건 없고,

결론만 얘기하면 자동 광고보단 수동 광고가 낫다고 합니다.

적어도 몇 시간 동안 검색한 결과에 따르면 그러함ㅋ 

 

 

 

사실 생각해보면 당연한 얘기긴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 자동 광고로 설정해 놓은 분들은 아시지만,

상하단 같은 위치를 제외하고 본문 중간중간 위치한 자동 광고들은 말 그대로 배치가 제 멋대로라 막상 글을 작성해놓고 보면 영 맘에 안 드는 위치, 엉뚱한 곳에 들어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글을 쓰며 한 문단이 딱 끝나고 충분한 공간을 마련해 주었음에도 거기에 달리지 않고 글이 한창 진행 중인 중간중간에 광고가 끼어들곤 해 약간 맥을 끊는 인상을 주기도 합니다.

보는 이에 따라 별로 신경 쓰지 않을 수 있지만 분명 거슬리는 사람도 있겠죠?

똑같은 광고라도 한 문단이 딱 끝나고 깔끔히 배치된 광고와 한 문단이 끝나기도 전 중구난방 끼어드는 광고는 분명 조금이지만 차이는 있을 겁니다.

 

 

 

어떤 사례 글엔 자동 광고로 뜨는 모바일 전면 광고나 앵클 광고 등을 주변 지인들이 싫어한다는 블로거도 있었는데요.

정보를 보려 접속했는데 광고가 먼저 글을 덮어버리면 딥빡(?)에 뒤로 가기를 누른다며ㅋㅋ(제가 그런 사람이라 전 모바일 전면광고는 처음부터 꺼뒀습니다.ㅋ)

 

 

그리고 어느 정도 티스토리나 구글 애드센스에 내공이 있는 유저들은 자동 광고를 거의 쓰지 않고 수동 광고만 쓴다는 것도 알았습니다.

거의 본인이 직접 광고 단위를 만들고 배치하고, 실험하고, 분석하더군요.

그 분석이 시간이 갈수록 힘을 발휘한답니다.

 

 

 

물론 그렇다고 자동 광고가 나쁘단 건 아님!

자동 광고만 쓰는 분들도 있고, 자동 광고와 수동 광고를 조합한 분들도 있습니다.

특히 이미 블로그 개수가 많거나 포스팅이 너무 많은 분들은 자동 광고를 쓰는 게 더 효율적이라네요.

 

 

 

저도 아직 고민 중입니다. 

하지만 종합적으론 수동 광고로 가는 게 맞는 거 같네요.ㅋ

아직 포스팅 개수가 많지도 않고, 시작한 지 얼마 안 됐기 때문에 빨리 해주는 게 나을 듯..

(그래도 60여 개 바꿀 생각 하니 쪼오오오금 귀찮_-?) 

 

 

 

아직 해보진 않았지만 수동으로 광고를 배치하면 추후 상단이나 하단, 혹은 중간에 실은 광고 단위로부터 실적에 대한 통계 등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자동도 되나_-?)

그럼 내 블로그 '어떤 포스팅'에 '어떤 사람'들이 '얼마나' 많이 접근했는지 여러 가지 통찰을 해 볼 수 있죠.

추후 운영에 있어 굉장한 자산이 될 겁니다.

 

 

 

어쨌든 좀 더 알아봐야 되겠네요.

참 간단할 거 같은데 간단치가 않습니다_- 아 힘들어

오늘은 여기까지!! 

모두 즐거운 토요일 되세요:)

+ Hoxy 잘 아는 고수분 지나가시면 팁좀 던져주세호!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