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한 일상

구글 애드센스 승인후 광고설정에 대한 의문, 그리고 주의사항?

by 달걷남 2021. 9. 3.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 광고 설정에 대한 의문과 주의사항 몇가지를 언급하고자 합니다.

사실 승인 이후 근래 '광고 설정'에 대한 부분이 의문이 많아져서 어제오늘 짬짬이 알아보고 있습니다.

의외로 애매한 부분이 너무 많네요.

구글 애드센스에 '승인신청'이나 승인'성공', 혹은 승인되기까지의 과정은 그래도 찾아볼게 많은데,

승인 이후 어떻게 해나가야 하는가, 승인 뒤 광고 설정이나 이용방법에 대한 부분은 생각보다 좋은 정보를 찾아보기 너무 힘듭니다.

 

 

 

 

지금도 계속 찾아보는 중인데요.

그나마 알고싶은 내용의 2,30프로 정도? 많으면 40_-? ㅋ 뭐 그 정도는 쪼금 알 거 같기도 합니다.(모를 거 같기도 하곸ㅋ) 

뭔 소린가 하면 사실 지금까지는 저도 그렇고 많은 분이 그랬지만 티스토리 시작 후 단 하나의 목표란 오로지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었습니다.

해서 글자수 1000-2000개니 1일 1포 스팅이니 수많은 합격비법을 적용했고 실제 이를 토대로 많은 분들이 합격했죠.

저 역시도 징징댔지만 대충 (신청후)한달이 조금 지나 합격했습니다. 

(서너 달씩 고생하시는 분 보면 전 양반_-ㅋ)

 

 

 

티스토리-광고설정창
티스토리에서 자동광고는 일단 꺼봄ㅋㅋ

 

 

근데 막상 합격되고 나니, 그 이후 과정에 대해선 뚜렷한 정보를 찾기가 왠지 힘듭니다.

처음엔 그냥 좋기만 해서 광고라고는 그냥 티스토리에 자동 광고만 on 시켜놓음 되는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알고보니 구글 애드센스 홈피에 들어가서 자동 광고 on을 시키는 게 또 따로 있었죠.

지금도 이건 의문인데 구글 애드센스 홈피의 자동 광고를 on 켜놓으면 티스토리 자동 광고는 꺼버려도 되나? 이런 가벼운 의문이 있습니다. 

별거 아닐거 같은 질문인데 막상 검색해보면 여기에 대한 답이 없죠.ㅋ(적어도 방금 찾아봤을 땐!)

아니 애초에 자동 광고'만' 써도 되는지, 아니면 수동 광고를 써야 하는지,

아니면 둘 다 적절히 조합해 써야 하는지,

확실한 답변은 고사하고, '충분한' 답변을 찾기 힘듭니다.

 

 

 

 

아니 처음엔 가장 기본적인 '코드'에 관한 것도 헷갈렸습니다.ㅋㅋ

승인 뒤 그냥 냅다 광고가 나오긴 하니까 조타하고 별생각 없이 포스팅만 하다가

막상 광고 관련해 검색해보니 애드센스 홈피에 '광고 코드'가 따로 있는걸 뒤늦게 알았습니다.ㅋ

전 맨 처음 구글 애드센스 승인 신청할 때 이메일로 받는 구글 애드센스 코드가 광고 코드인 줄 알았는데(광고가 나오긴 하니까) 그게 아닌 거 같더군요.

그건 그냥 '승인 대기 신청 코드'정도인 거 같고,

승인 후 홈피에 나와있는 광고 코드가 '찐'으로 다시 <Head> 아래 삽입해 주어야 하는 거 같음.

 

 

 

 

아무튼.. 의외로 이런 신경 쓰이는 부분들이 적당한 답을 찾기가 힘듭니다.

광고에 대한 부분도 어떤 사람은 그냥 자동 광고를 쓰고 어떤 사람은 혼합해 씁니다.

현재 지식인에도 물어보고 고수 느낌 나는 분께 질문도 해봤는데 일단 광고에 대해선 저마다, 성향마다 달라 정답은 없다라고도 하는 거 같네요.

어떤 사람은 티스토리 자동 광고를 아예 안 쓰거나, 상 하단만 쓰기도 하고 , 구글 애드센스 자동 광고만 활성화시켜놓은 사람도 있습니다.

수동 광고도 자신의 글 적당한 부분에 직접 본인이 넣어주다 보니 정형화된 답이 없고,

결국 광고는 본인이 이것저것 만져봐야 한다는 거 같습니다.

 

 

 

 

훔 근데 그렇다곤 해도 이런 건 좀 알고 싶습니다.

저도 이런건 직접 실험해 보려 하는데, 

찾다 알게 된 정보론 자동 광고를 켜놓은 상태라도 수동 광고를 삽입하면 자동 광고 등이 알아서 위치나 개수를 스스로 조절해 최적화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제 경우는 조금 전 테스트에서 자동 광고 위치에 수동 광고 코드를 넣어봤더니 광고가 2개 연달아 따닥 붙어 송출되어 버렸습니다.(자동 광고가 알아서 없어지거나 다른 곳으로 배치될 줄 알았는데)

이런 것도 뭐가 문젠지 알아내야겠죠ㅋ

(티스토리 자동 광고와 구글 애드센스 홈피의 자동 광고를 모두 켜놓은 게 뭔가 문제가 되는 거 아닐까 추측만 하고 있음)

 

 

 

 

아 그리고 생각보다 많은 분이 모르는 거 같은데 저도 최근 알게 된 구글 애드센스 주의사항 읉어보겠습니다.

 

 

 

첫 번째, 절대 자기광고 클릭하지 마세요 ㅋㅋ 

구글이 귀신같아서 이건 무조건 잡아낸다고 합니다. 

심지어 '부자연스럽게' 일어나는 광고 클릭은 모두 무효클릭으로 판단해 추후 광고 게재 금지 등 엄격한 조치를 받게 됩니다.(운 없으면 몇 번 클릭했다가 걸리는 경우도 있대요;)

 

 

 

두 번째, '부자연스럽게'라고 말씀드렸는데

뭔 말인가 하면 가끔 어떤 분들은 자기광고 클릭을 '유도'하는 포스팅을 하는 때가 있습니다.

광고 좀 눌러달라는 식의 얘기를 하거나 혹은 그와 비슷한 뉘앙스의 제스처를 취할 때, 이 역시 구글에서 잡아낸다네요.ㅋ(귀신이네)

 

심지어 어떤 지식인에는 (학생 같은데) 컴퓨실에서 자기 구글 애드센스 광고에 100여 대의 컴퓨터를 이용, 외부에서 들어온 듯 눌러주면 안 되냐는 질문도 있습니다.

그런데 구글이 그런 것들조차 다 잡아낸답니다(진짜 귀신이냐_-) 

 

 

 

세 번째, 구글이 제일 싫어하는 키워드 중 하나가 미성년, 유해 키워드라 합니다.

까딱하면 구글이 킹 받고 철퇴를 휘두른다니 조심하시기 바라요_-ㅋㅋ

정확히 어떤 기준인진 몰라도 짐작이 되시죠?

 

 

 

자 오늘은 이 정도까지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ㅋ

계속 알아봐야겠지만 정말 쉽지 않네요.

그래도! 오늘 4딸라 나왔습니다. 사딸라!! 반짝 기분 좋음 ㅋㅋㅋ

혹시라도 제가 위에 쓴 내용에 대한 답을 알고 계신 분은 좀 알려주세요..(넙죽)(큰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