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이슈

BTS(방탄소년단)의 Permission to dance 수화 퍼포먼스 (feat.지미팰런쇼)

by 달걷남 2021. 7. 15.

방탄소년단과-보라색풍선
BTS와-보라색풍선

 

 

그룹 BTS(방탄소년단)가 14일 미국 인기 토크쇼인 "지미 팰런 쇼"에 출연, 신곡 'Permission to dance'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참고로 지미 팰런 쇼는 미국 3대 인기 토크쇼로, NBC방송사의 간판 토크쇼입니다.

미국 시청자들이 보는 주요 황금시간대 시청률 1위 인기 방송 쇼이기도 하죠.)

이날 BTS 멤버들은 희망의 상징으로 표현된 보라색 풍선이 가득한 실내에서 곡을 열창했는데요.

역시나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뛰어난 퍼포먼스로 전 세계 팬들을 열광하게 했습니다.

(라이브를 지켜보는 팬들의 실시간 채팅창은 알아보지도 못할 정도로 폭주-)

 

특히 곡 후반부, BTS는 댄서들과 함께 자유로운 분위기 속 "수화"를 사용한 퍼포먼스를 보여 주었는데요.

이 장면을 보고 세계 보건기구 WHO의 사무총장까지 BTS의 트위터를 리트윗 하며 "전 세계 15억 명의 사람들이 청각 손실로 힘들어하는 가운데 수화는 그들에게 삶에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음악을 계속 즐기도록 도울 수 있다"라고 적었습니다. 

 

방탄소년단-뮤비의-한장면
BTS-뮤비한장면

 

뮤직비디오에서 이미 화제가 된 "수화"장면은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주었는데요.

영국에서는 실제 청각장애인 팬들이 신곡 뮤비를 틀었다가 본인을 위한 수화가 나오는 걸 보고 고마움에 뮤비 내내 눈물을 흘렸답니다.

또 청각장애인 부모님과 방송을 보던 한 팬은 부모님이 생각지 못한 수화 장면을 보곤 뜻밖의 감동을 느끼셨다며 고마움을 표하기도 했습니다

후천적으로 청각장애를 가지게 된 한 청년은 좌절감에 괴로워하다 뮤비를 보곤 위로받는 느낌이었다 말하기도 했죠.

 

방탄소년단-전체화보
00BTS-화보

 

사실 이런 반응들이 나오는 건 지금까지 이런 파트에 대한 "배려"가 부족했기 때문인데요

영국 청각장애 케이팝 협회에서는 "그 어떤 가수도 수화를 넣은 적이 없고 언제나 우리는 적응해야 했는데, BTS가 이런 선물을 주어 너무 고맙다"라고 전했습니다. 

영국 BBC를 비롯한 주요 방송매체들도 수화 장면을 메인 뉴스속보로 보도하며 전 세계 약자를 배려한 멋진 퍼포먼스라 극찬했습니다. 

 

퍼포먼스를 보면 엄지손가락을 펴고 나머지 손가락을 반쯤 구부린 채 몸을 긁는듯한 동작이 있는데 이는 '즐겁다'란 의미이고, 한 손바닥을 무대 삼아 다른 손의 두 손가락을 좌우로 움직이는 동작은 '춤을 추다'란 뜻입니다.

마지막으로 두 손을 브이로 만드는 동작이 있는데 이건 '평화'를 나타내죠.

 

 

퍼미션투댄스-앨범커버
퍼미션투댄스-커버

 

 

현재 미국, 영국, 일본을 비롯해 수많은 나라에선 '수화 챌린지'까지 동시다발적으로 일어나고 있다는데요.

참 BTS니까 가능한 거 같습니다..ㅋㅋ

방탄소년단은 'Butter'(버터)로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에서 무려 7주 연속 1위 중이기도 합니다.

정말 어마어마한 기록인데, 실로 볼 때마다 놀라곤 합니다.

물론 이제는 K-POP 자체가 워낙 뛰어나기도 하지만 오랫동안 빌보드 차트, 팝, 락을 접해 왔다 보니 얼마나 훌륭한 아티스트, 싱어가 많은지도 알기에 방탄소년단의 이런 업적은 봐도 봐도 질리지 않네요. ㅋㅋ(유일하게 좋아하는 남자 아이돌..)

 

방탄소년단을 보다 보면 그 메시지나 행보가 너무나 존경스럽고 좋아할 수밖에 없단 생각이 듭니다.

거의 관절이 박살 날 거 같은 춤을 추면서도 노래까지 완벽한 라이브, 실력은 둘째 쳐도 이미 너무 높은 곳까지 올라갔음에도 겸손함을 유지하며 선한 영향력으로 다양한 사람들을 포용하는 모습이, 그 누구라도 쉽게 할 수 없는 일 같습니다.

그 어떤 정치가나 기업도 하기 힘든 걸 하고 있달까요. 

거기다 여기까지면 충분히 했다. 이 정도면 기록은 세웠어. 아니 여기서 더 올라갈 곳이 있긴 한 거야?라고 보이면 그다음 달, 그다음 해 더 폭발적인 모습을 보여주며 새로운 기록을 세우고 말죠.

참.. 존경스럽습니다ㅋㅋ 

 

 

앞으로도 선한 영향력을 발휘해주길 바라며:) 

 

         

-> BTS Permission to dance Official MV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