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주식

로블록스와 메타플랫폼(페이스북) 2022년?(from 야후 파이낸스)

by 달걷남 2021. 12. 20.

안녕하세요:) 오늘은 로블록스메타플랫폼에 대한 최근 정보를 살펴볼 텐데요.

요즘 매일같이 야후 파이낸스를 들락거리다 보니 눈에 띄는 기사나 정보는 정리해야 되겠다 싶었습니다.

(어차피 기업 소개 같은 건 차고 넘치니까_-ㅋㅋ)

꽤 흥미로워 보이는 기사가 많더라고요.

팩트에 관한 기사가 있는 반면 꽤 각계각층 사람이 칼럼이라든가 의견을 내는 글도 있습니다.

아무튼 앞으로 이런 식의 포스팅도 해볼게요!

 

 

 

 

메타-로블록스-기사헤드라인
로블록스 or 메타플랫폼?

키 포인트

 

-> 메타플랫폼은 메타버스에서 중요한 플레이어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 로블록스는 이미 5천만 명에 가까운 일일 활성 사용자가 있는 활기찬 메타버스 플랫폼을 자랑합니다.

-> 로블록스는 메타플랫폼에 비해 엄청난 프리미엄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는 최근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Meta Platforms(티 커 명: FB)는 현재 주로 소셜미디어 회사이지만 메타버스의 리더가 되는 야심 찬 목표를 밝혔습니다.

그에 비해 Roblx(티 커 명: RBLX)는 그 핵심이 메타버스 회사입니다.

 

2022년에 투자자들에게 더 나은 매수가 될 수 있는 회사를 결정하기 위해 이러한 각 회사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메타 플랫폼

 

 

메타버스에 대한 메타플랫폼의 계획을 야심 차게 부르는 것은 아마도 절제된 표현일 것입니다.

마크 주커버그 CEO는 2010년(오역인 듯 2030년쯤_-?) 말까지 10억 명의 사람들이 메타버스의 일부가 되도록 돕는 회사의 목표를 밝혔습니다.

그가 말하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메타는 올해 플랫폼 기반을 구축하는데 100억 달러를 투자했습니다.

또한 작업을 계속하면서 향후 몇 년 동안 그보다 더 많은 비용을 지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물론 메타버스 플랫폼에 10억 명의 사용자를 유치하는 것은 잠재적으로 수익성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플랫폼을 구축하는데 수십억 달러를 지출하려는 메타의 의지로 추론할 수 있습니다.

이미 메타 플랫폼은 소셜 미디어 앱 제품군에서 35억 명 이상의 월간 활성 사용자를 자랑합니다.

마케터와 협정을 맺고 사용자에게 광고를 보여줌으로써 이러한 사용자로부터 수익을 얻습니다.

 

 

2018년, 2019년 및 2020년에 메타는 주로 광고를 표시하여 각각 558억 달러, 707억 달러 및 860억 달러 수익을 올렸습니다. 

그중 건강한 부분을 이익으로 돌리면서 이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실제로 그 해의 영업이익률은 44.6%, 33.9%, 38%였습니다.

 

 

로블록스

 

 

로블록스는 메타버스의 개척자 중 하나입니다.

이 플랫폼에는 가상으로 서로 상호 작용하는 4730만 명의 일일 활성 사용자가 있습니다.

로블록스는 무료로 가입하고 참여할 수 있습니다.

로벅스(Robux)라는 게임 내 통화를 판매하여 돈을 버는 것입니다.

독점적인 것을 경험하거나 구매하려는 플레이어는 로버스를 구매해야 합니다.

 

 

흥미롭게도 로블록스는 이러한 이러한 고유한 항목이나 경험을 자체적으로 만들지 않습니다.

타사 개발자가 시간과 리소스의 위험을 감수하여 구축하도록 하고, 성공할 경우 로블록스는 제작 수익의 일정 비율을 공유합니다.

그 모델은 로블록스에서 상당히 잘 작동했습니다.

매출은 2018년 3억 2500만 원 달러에서 2019년 5억 800만 달러, 2020년 9억 2400만 달러로 증가했습니다.

그러나 메타와 달리 로블록스는 해당 기간 동안 4억 달러 이상의 영업이익 손실을 발생시켰습니다.

즉 로블록스는 운영 현금을 2019년 9900만 달러에서 2020년 5억 2400만 달러로 늘렸습니다.

 

 

판결

 

메타-로블록스-현금흐름비교표
로블록스와 메타비교

 

각 회사의 가격 대비 판매 비율과 격 대 잉여 현금 흐름 비율을 보면 로블록스가 메타에 비해 프리미엄으로 판매되고 있음이 분명합니다.(차트 참조) 

두 지표 모두에서 로블록스는 약 3배 비쌉니다.

제 생각에는 로블록스가 메타보다 더 빠른 속도로 매출과 현금을 늘리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로블록스에 지불하기에는 너무 높은 프리미엄입니다.

메타플랫폼 및 로블록스 모두 우수한 기업이지만 당신이 하나 선택해야 한다면 2022년 메타플랫폼을 추천합니다.

 

 

여기까지 기사 살펴봤는데요.

아무래도 번역이 이상한 부분이 있지만 그러려니 하시길!

로블록스와 메타플랫폼, 저의 최고 관심기업들 중 하나입니다ㅋ

메타는 그렇다 치고 로블록스가 3분기 실적 발표 후 크게 올랐다는 건 누구나 아실 텐데 요즘 좀 주춤합니다.

120,130까지 치솟던 주가가 90달러까지 떨어지기도 했죠.

핼러윈 정전사태 등이 반영된 결과라 함.

(오늘은 100달러가 약간 넘는)

여러분은 어찌 보시나 모르겠네요:)

메타버스나 이 두 기업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흥미 있게 보셨을 거 같습니다. 

그럼 이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