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한 일상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가 안온다?

by 달걷남 2021. 11. 12.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단히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에 대해 얘기해볼게요:)

사실 아까 다른 포스팅을 열심히 썼는데 티스토리 임시저장 오류로 글이 날아갔네요_-(딥빡ㅋㅋㅋ)

경제용어 시리즈 6편 쓰고 있었는데.. 망할 티스토리님이 생전 처음 보는 이상한 오류 메시지를 띄우곤 태어나지도 못한 제 글을 데려감ㅜㅋㅋ

ㄹㅇ 다쓰고 완료 누르는 단계였는데 진짜 ㅂㄷㅂㄷ 하네요.

암튼 오늘은 그렇게 넘길까 하다..

 

 

 

 

쉬운게 없어 그냥_-ㅋㅋ

 

 

문득 '핀번호'가 생각났습니다.

그동안 구글 애드센스 관련해선 애드센스 승인 전후로 제가 실험(?) 한 결과를 포스팅하기도 했는데요.

일단 승인 이후론 포스팅 자체에 무게를 싣다 보니 애드센스 자체에 큰 신경은 쓰지 못했습니다. 

(가뜩이나 포스팅도 버거 ㅋㅋ)

근데 - 생각해보니 자연스레 도착해야 할 제 '핀번호'가 아직 안 왔네요??

당연히들 아시겠지만 핀번호는 '10달러' 수익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발송됩니다. 

계정에 등록된 주소에 따라 해외에서 직접 우편으로 배송되죠.

보통 2-4주 , 경우에 따라선 2달까지도 걸린다는데 (특히 이런 코로나 시국) 너무 신경을 안 썼나 생각해보니 지금 2달이 살짝 넘었습니다..

 

 

 

... 너무 안 와?ㅋㅋㅋㅋ

뭐 알아서 오겠지 방치한 것도 있고 지금 당장 몇 푼 수익으로 뭘 어쩔 생각이 없기에 그냥 둔 건데, 애드센스 홈피를 훑다 보니 핀번호 발송 후 4개월 안에는 인증해야 광고 게재가 계속 가능하다는 걸 알고 또 바로 해결책을 찾았습니다_-ㅋ

 

일단 사례를 훑어보니 정말 2달이 걸려 도착하는 경우도 있더군요.

요즘 같은 시국엔 확실히 배송이 늦기도 하는 모양입니다.

다만 어떤 경우는 주소 문제가 있을 수 있다네요.

해서 제 주소 기재에 무슨 문제가 있나 살펴보았는데, 

제가 깜빡 번지수를 하나 빼먹긴 했습니다. (깜빡이 아닌 건가? 중요한건갘ㅋㅋ)

가령 지금 상태는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화정동 별빛마을 901동 1101호라고 썼는데,

다시 발송 신청을 하려 바꾼 주소엔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화정동 580 별빛마을 901동 1101호, '580'을 추가해 주었음.

 

 

그리고 다시 핀번호 발송 버튼 꾹ㅋ

뭐.. 문제없이 오겠죠_-? ㅋㅋ

일단 4주쯤 또 기다려봐야! (지루)

 

딱히 큰 문제는 아니나 저처럼 둔감한 게 아니면 핀번호로 애태우는 분도 많을 거 같습니다.

나중에 후기도 따로 올려볼게요ㅋ (크리스마스 전까지는 와라 좀?)

아 그리고 핀번호를 다시 신청하는 버튼은 최초 발송 신청 후 4주가 지나면 다시 활성화된답니다.

4주 기다렸으면 다시 수정후 빨리빨리 재신청 하자는 거죠.

 

그리고 만약 그전에 신청한 핀번호가 먼저 도착해 버리더라도 어차피 도착될 번호는 똑같으며 어쨌거나 먼저 받아본 핀번호를 등록시키면 된다니 딱히 헷갈리게 없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하고,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에 대해 간단히 짚어봤어요! 

도착 시 다시 포스팅하겠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