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주식

로블록스 주가폭등!(메타버스 대장주,메타버스 관련주)

by 달걷남 2021. 11. 10.

안녕하세요:)

오늘은 로블록스 주가폭등(메타버스 대장주, 메타버스 관련주)이라는 명제로 포스팅해 봅니다! 

사실 깜놀해 급하게 올리는 글이기도 한데 간단명료히 살펴봅니다.

아침에 아이폰으로 제공되는 주가 그래프를 보다 정말 흠칫 놀라버렸네요.

불과 엊그제 메타버스와 메타버스 ETF에 대한 포스팅을 했는데 그 안에 언급된 대표기업 중 하나인 '로블록스'가 사고(?)를 쳤습니다.

로블록스는 요즘 상승하락을 반복하며 주당 70-80달러대를 오가는 중이었는데요.

저야 가장 관심있는 분야이기도 하고 관심종목에 포함된 녀석 중 하나이니 심심하면 폰으로 주가를 훑곤 합니다. 

 

로블록스-주가그래프
아니.. 그래프 왜이랰ㅋ(로블록스 오늘 주가)

 

근데_-

요 몇달 계속 7-80달러를 왔다 갔다 하던 주가가 오늘 아침 109달러를 찍고 있습니다.

(진심 눈 뒤집힐 뻔 ㅋㅋ)

 

 

 

 

이게 대체 뭔 일인가 싶어 바로 검색해보니 로블록스가 장 마감 뒤 발표한 '3분기 실적'이 상당한 이익을 낸 게 원인이었습니다.  

로블록스의 3분기 매출은 6억 3780만 달러로, 시장 예상치인 6억 3647만 달러를 웃도는 것입니다.

3분기 활성 사용자수가 하루 무려 4730만명인데, 이는 지난해 대비 31%나 증가한 수치이죠.

불과 2분기 실적발표때 4320만 명이었던걸 생각하면 그새 또 수백만이나 되는 가입자가 들어왔으니 성장세가 보통은 아닙니다.

 

 

 

아무래도 코로나 초창기와 달리 이젠 백신 수급도 상당수 이루어지며 일상으로의 전환 등 여러 국면이 로블록스에게 당장 좋은 영향은 주지 않을 것으로 생각했는데 오히려 매출과 가입자는 늘어났으니 재밌는 일이네요.

코로나가 언택트등 이런 환경을 가속화하긴 했지만 결국 편하고 재밌는 건 계속 남기 마련인지ㅋ 

 

 

 

로블록스는 지난 핼러윈 기간에 접속 오류 사태로 하루새 시총 16억 달러가 증발한 적도 있습니다.

막대한 관심을 받으며 화려하게 등장했지만 주가가 오르내리기도 하며 지지부진해 보였던 탓에 흥미를 잃은 투자자들도 많았죠. 

그런데 이런 깜짝쇼를_-ㅋ

 

 

 

물론 이 상태가 얼마나 갈지 또 아무도 모르겠죠?

너무 급하게 오른 느낌도 있고, (아닌가_-?ㅋ)

앞으로 있을 4분기 실적 발표의 경우 3분기 실적에 포함되지 않은 '핼러윈 접속 오류' 상태가 반영됩니다. 

제법 큰 악재였으니(28-31일 핼러윈 기간 2055만 달러(242억) 당하는 예약 손실) 주가가 충분히 영향을 줄 수도?

또 '블룸버그'등에선 어쨌든 팬데믹이 정점에서 내려오는 만큼 사람들의 야외활동이 늘며 로블록스엔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고 '메타플랫폼'(페이스북)이나 '에픽 게임'등 기술 대기업들의 위세 역시 만만치 않을 것으로 봅니다.

일단 뚜껑을 열어봐야겠지만 4분기는 만만찮겠다 생각이 드네요.

 

 

 

.. 흠 그래도 단 하루 만에 이리 주가가 치솟으니 - 놀라울 따름입니다.

관심 있는 기업이라 더 그렇네요ㅋ 

그럼 여기까지 로블록스 주가폭등(메타버스 대장주, 메타버스 관련주)에 대해 간단히 훑어봤습니다.

여러분은 어찌 보셨나요?

(전 솔직히 천천히 올랐으면 하는ㅋㅋㅜ) 

 

댓글